반응형
프리우스를 많이 하는건 아니지만 하면서 도움이 될만한것들은 게임을 즐기면서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프리우스를 초반에 시작하시는분들에게는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아직 고렙도 아니고 여러분이 몇시간만 투자하면 저와 동렙이 될만큼 저레벨입니다.. ^^;

아래에 나온 내용들은 여러분이 이미 알고 계신 내용일수도 있으니 고렙여러분은 안보셔도 되고, 처음 하시는분은 보시면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합니다.~ 제가 지금 전사라서,, 전사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지만, 퀘스트 부분등은 비슷하니 보시면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합니다..

레벨10까지 나오는 퀘스트를 모두 하면 꽤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어떤분들은 레벨10 이전의 퀘스트는 무시하고 그냥 레벨만 올려서 레벨10되면 아니마를 만나라고 합니다... 그 선택은 여러분이 하셔야 할듯합니다. 저 같은경우는 특별한 가이드를 본게 아니고 그냥 게임 하면서 알아낸것들을 적은것들이라.. 쓸대 없는 팁이 될수도 있고 여러분이 원하는 핵심 포인트가 아닐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초반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적어봅니다.

자동달리기 insert
달리기/걷기 ALR + R
캐릭정보창 C
인벤토리창 B
가까운 엔피씨 말걸기 T
주변의 타켓 정하기 TAB
캐릭터 이동 W,A,S,D(방향)

아래의 팁을 보기전에 혹시나 이전팁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2008/10/24 - [게임] - 프리우스온라인 초반 퀘스트 플레이 공략 방법 소개 이글을 보시면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역시스템? ㅋ 프리우스는 맵이 너무 넓습니다. 그리고 초반맵이 너무복잡합니다. 초보존 치고 이렇게 맵이 복잡해서야. 그참 물론 지도와 가이드 퀘스트 방향등이 나오기 때문에 어렵지는 않지만 조금 복잡하긴 합니다.^^;
프리우스에 보면 스테이션이라는곳이 있는데 아래 이미지입니다.
잘 보시면 위에 이미지에서 가운데레 핑크색으로된 동그랗게 보이죠~ 그 동그랗게는 처음 발견한 역을 가르킵니다. 다시 말해서, 한번은 걸어서라도 해당 스테이션을 찾아야지만 다음부터 이 스테이션을 이용할수 있다는겁니다. 이해 되시나요? 예를들어 친구집을 한번이라도 가야지 다음에 혼자서 알아서 갈수 있듯이, 한번은 걸어서라도 찍어야합니다.
마우스로 클릭하고 나면 핑큿색 동그라미는 사라지고 다음부터는 월드맵에서 이 지점까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동은 자동이동 시스템이며 위처럼 이동이 가능합니다. 한번 타보세요 재미있습니다.
거리에 따라 비용이 들어갑니다. 일반적으로 초보존에서 특별히 멀지 않는 거리라면 350 정도 들어갑니다.
몇정거장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레벨10이 되면 아니마를 만나러 가야합니다. 꼭 해야할 퀘스트중에 하나입니다. 아니마는 쉽게 말해서 팅커벨과 같은 존재인뎃 하는일은 힐러역활을 합니다. 옆에서 힐 주고,, 버프올려주고 합니다. 알아서 합니다. 각지역의 족장을 찾아가면 퀘스트를 주고 전사 같은 경우는 아래첨 해당 장소를 찾아가면 됩니다.
도착을 하면 아래처럼 퀘스트 아이템을 사용을 해야 합니다.
저번에도 한번 말씀 드렸지만, 어떤 몹을 잡을때 해당 몹의 퀘스트 수가 변하지 않으면 즉, 10마리를 잡았는데 아무리 잡아도 퀘스트 수가 안줄어드는겁니다. 그럴때는 퀘스트를 다시 한번 읽어보시고 해당 방법을 알게되는데 보통 이런경우는 B 를 눌러서 인벤창에서 퀘스트 아이템을 실행을 해줘야지만 해결이 됩니다.
위처럼 꽃을 이요하면 아니마를 만나러 해당 장소로 자동으로 이동하고, 동영상 화면이 진행된후에 아래처럼
아니마를 만나게 됩니다. 아주 감격적인 순간입니다. 판타지성의 분위기를 잘 끌어낸것 같더군요~~
만난후부터  졸졸 따라다니기 시작합니다. 아니d마는 쉽게 말하면 애완동물과 비슷합니다. 체력도 있고 마나도 있고, 기술과 각종 장비와 무기도 입고 착용할수 있으며, 스킬또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레벨이 오르게되면 할수 있는 기술도 증가를 합니다. 그러니 꼭 신경을 써주세요~
아니마의 이름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V 를 눌러서 해당 정보에 해당하는 이름을 입력해주시면 되는데 한번 입력한후에 이름은 변경이 불가능하니, 꼭 신중히 생각하셔서 입력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보통 마을에 오게되면 렉이 걸리기 마련입니다.. 그럴때 프리우스에서는 친절하게도 그림자모드라는게 있습니다. 단축키로는 CTRL + Z 을 눌러주면 다른 유저의 캐릭터가 고스트가 됩니다. (그림자형식으로 )
위의 스샷처럼 자신과 NPC를 제외한 다른 유저의 캐릭터가 그림자가 됩니다. 그러니 스킬을 써서 그런게 아니라 렉을 줄이기 위해서 하는 겁니다.. 단축키가 귀찮으신분은 위처럼 맨 오른쪽 하단에 보면 그림자 표시 ON OFF 가 있습니다. 그부분을 켜고 꺼주시고 하면 됩니다.
레벨10 이후의 퀘스트부터는 모든 행동을 아니마와 같이 하게됩니다,, 이게 아니마가 있는 그동안 혼자 해왔던것보다 덜 지루하더군요`~. 재미도 있습니다.
캐릭터가 점프하면 자기도 같이 점프를 합니다..
근데 개인적으로 좀더 재미있는 모션을 더 넣었으면 합니다. 예를들어 그냥 캐릭터가 가만히 있으면 아니마는 주변에 가서 땅을 판다거나  머리박고 있다거나, 그런 춤을 춘다거나 옷을 벗었다 입었다 한다거나 재미적인 요소들이 좀더 포함되었으면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또 플레이하면서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은 적도록 하겠습니다. 퀘스트 부분에 있어서는 한번더 꼼꼼히 읽어보시면 어렵지 않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러니 한번쭈욱 읽어보시고 퀘스트를 진행하세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