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포토샵 책을 구입했다고 말씀 드린적이 있습니다. 현재 약 200페이지 정도를 읽고 따라했습니다. 재미있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고 몰랐던 기능들을 알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그중에 자주 쓰는 툴이 하나 생겼는데 바로 Smudge Tool 입니다. 이 기능은 일반적으로는 잘 쓰지 않는 기능인데, 이번 책에서 유난히 많이 쓰게 되더군요~  오늘의 강의 목적은 해당 아이콘에 대한 단축키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려고 합니다.

포토샵 서머지 툴

위의 Smudge Tool 는 단축키가 기본적으로 지정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 Smudge Tool 에 단축키를 지정하는걸 해볼겁니다.

물론 Smudge Tool  이 아니더라도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는 아이콘이나 기능에 단축키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포토샵에서 EDIT 을 눌러서 맨 아래에 Keyboard Shortcuts..클릭합니다.

키보드에 단축키로 alt+shift+ctrl+k  을 눌러도 됩니다.

위처럼 해주시면 아래처럼 창이 뜨게 됩니다.

위처럼 shortcuts for: tools 로 바꾸어 줍니다. 왜냐면 포토샵에서 왼쪽에 툴바에 있는 아이콘에 대한 단축키를 넣을꺼기  때문이죠~....

선택후에 아래로 쭈욱 내려서 Smudge Tool 을 선택하면 오른쪽에 커서가 깜빡히면서 단축키를 넣을수 있도록 됩니다. 키보드에 하나의 단축키를 넣어주세요! A~Z 까지중에 선택하면 되는데 위처럼 노랑색 삼각형에 느낌표가 나온다는건 현재 해당 S 라는 단축키가 다른곳에 지정이 되어 있다는걸 뜻합니다. 살펴보니 스탬프 툴에 지정되어 있더군요~

스탬프툴보다 더 많이 사용하신다면  그 상태로 앤터를 치시면 해당 단축키가 변경이 됩니다.  나중에라도 단축키를 기본으로 다시 돌리고 싶다고 생각하시면 맨 위에 Set : 부분에서 photoshop defaults 를 선택해주면 키보드 기본 단축키 셋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포토샵을 이용할때 대부분이 단축키를  이용함으로써 작업시간은 상당히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러니 꼭~ 단축키를 이용하는 버릇을 처음부터 가졌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