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음악CD 즉, 오디오시디를 MP3로 만드는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아마 CDEX인가를 사용했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너무 오래된일이라... 근래에 오디오시디를 선물받은적이 없어서 사용을 안했던지라 잊어버리고 있었습니다. 제가 아는분의 부탁으로 일본어 회화를 공부하는데 MP3에 넣고 싶은데 오디오시디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MP3로 변환을 부탁받았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네로를 이용하여 오디오시디 즉, 음악시디를 MP3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모든건 네로 (NERO)가 있다는 가정하에 설명하겠습니다.

네로 익스프르스를 실행합니다.
Nero Express 입니다.
네로 익스프레스를 실행 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좌측에 보면 보면 옵션 바가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대로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위처럼 화면에서 오디오 CD트랙복사를 클릭합니다. (우리는 여기서 음악시디 즉, 오디오 시디를 컴퓨터에 MP3로 변환해서 만들꺼기 때문이겠죠)

클릭을 하고나면 위와같은 창이 갑작스럽게 뜹니다. 이는 현재 시디에 트랙에 대한 데이터 베이스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만들꺼냐 아니면 아니요 할꺼냐를 묻고 있습니다. 예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은 오디오 CD를 하드 드라이브로 복사라는 창이 뜨고 오른쪽에 앨범과 아티스트 연도 장르등을 기입하신후에 복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여기서 복사를 누르기전에 해야할께 있습니다. 복사는 하는데 어디에 할꺼며 또 어떤 파일 즉  MP3, WAV, OGG, ASF등 어떤 파일형식으로 할꺼며, 어떤 음질로 할껀지를 선택을 해야합니다. 위에 출력탭을 클릭합니다.


위처럼 출력탭으로 바꾸게 되면 가장 기본적으로 위처럼 해줍니다. 찾아보기를 눌러서 해당 저장시킬 파일의 위치를 지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위에서 파일 포맷 MP3로 할껀지 MP4로 할껀지등의 옵션을 선택하여 주고, 그 밑에 음질을 지정해줍니다. 기본적으로 MP3 320Kbps를 했는뎅, 너무 높지 않게 하여도 됩니다. 추천은 192 kbps 가 가장 좋습니다. mp3의 용량이 많다면 음질이 좋은게 아무래도 낮겠지만 용량차이도 있으니 적절하게 선택하세요!

그런 후에 아래 복사를 누르게 되면 위처럼, 복사상태가 진행이 되고 음악시디에 있는 음악이 해당 위치의 mp3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위처럼 알수없는 타이틀은 애초에 해당 오디오 시디가 음악에 대한 정보 즉, 데이터 베이스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합니다. 변환전에 지정하여 변환하여 주세요!

위처럼 하시면 가장 기본적으로 네로를 이용하여 음악시디를 mp3로 컴퓨터에 저장할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