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트위터를 시작한지 1달정도가 되어 가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트위터가 별로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순전히 개인적인 생각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중에서 가장 마음에 안드는건 인터페이스입니다.  이미 익숙해져버린, 기존 티스토리 댓글방식처럼 댓글에 댓글이 보여지는 리스트 방식이 아니라는점입니다. .. 이거 보는것도 불편하고 .. 사용하는것도 불편하더군요!

티스토리에서 트위터로 글을 보내는 플러그인이 나왔습니다.
이런 유용한 플러그인 덕분에 트위터를 가지 않아도 티스토리 자신의 블로그에서 글만 쓰면 자동으로 트위터에 글이 발행되는 방식입니다.

방법은 아래처럼 할수 있습니다. (트위터에 계정이 없는분은 가입 하셔야 합니다.)

아래글 참고^^
2009/05/28 - [나이스팁/블로그] - 김연아 선수도 한다는 트위터 해보자!

환경설정 -> 플러그인 -> 글보내기-> 에서 맨 상단에 트위터를 선택해준후에 위처럼 해줍니다. 

말머리는 말그대로 트위터에 올려질 글 앞에, 해당 포스트의 제목앞에 붙여져 등록됩니다.
예를들어

나 오늘 벼락 맞았어요 라는 글을 쓴다면

[말머리] 나 오늘 벼락 맞았어요! HTTP://포스팅 글의 주소

위와같은 방식으로 트위터에 글이 등록된다는겁니다.
말머리는 여러분이 원하는데로 입력가능합니다..
절대 주소는 글 포스팅의 주소인데, 원래 주소와 줄인주소 모두 가능합니다.
미리보기에서 확인이 가능하네요^^
여기까지 설정하셨으면 이제 트위터와의 연결을 시도합니다.

트위터와 티스토리의 연결이 가능하도록 로그인을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트위터의 계정이 없으신분은 가입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신후에 ALOW 를 눌러서 적용을 시켜줍니다.


적용이 되면 위처럼 연결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플러그인이 적용된 이후, 발행되는 글부터 트위터에 적용됩니다.

저의 트위터입니다. https://twitter.com/jaeanet
어떤식으로 글이 발행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