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란에서 서비스 해주는 새로운 서비스 유형입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여러분이 흔히 알고계시는 인터넷 한글주소와 비슷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용 방법은 인터넷 주소창에 영문도메인이 아닌 한글을 입력함으로써 자신의 태그가 지정된 사이트로 접속이 가능한 부분을 말합니다.
마치 검색사이트에서 특정 단어를 검색했을때 그 사이트에 대해서 요약된 광고 정보가 나오는 방식과 비슷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등록 절차에 의해서 만든 '재아넷블로그' 를  인터넷 주소창에 입력해보세요!
그러면 아이태그가 어떻게 작동되는지 쉽게 알수 있습니다.
예전의 한글주소는 그냥 말 그대로 도메인의 역활만 했지만, 지금의 아이태그는 이 한글주소를 사용자가 관리를 하고 통계를 낼수 있다는점이 좀 다른점입니다.

아래와 같은 절차로 진행됩니다.
아이태그는 파란에서 제공합니다. http://itag.paran.com/

새로운 아이태그를 등록합니다.

아이태그의 등록방법은 00의 00를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예를들어, (멋진이의블로그) 이런식으로 앞글자와  뒷글자의 단어가 구성이 되어야 합니다.
(맛있는블로그), (꿈이있는작은집), (멋들어진음식점)이런식으로 앞과 뒤과 구성이 되어야 한다는겁니다.

아래 아이태그 등록절차를 그림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미리 위처럼 아이태그 등록방법을 한번 쭈욱 보셔도 좋겠습니다.

그럼 이제 직접 아이태그를 등록해보겠습니다!

저는 앞단어를 재아넷 뒷단어를 블로그라고 해서 일명 재아넷블로그 라는 아이태그를 등록을 할려고 합니다..

위처럼 등록하시고 상태, 키워드종류, 금액등을 확인하시고 다음단계를 진행합니다.
모든정보가 이상이 없다면 다음단계를 클릭합니다.

새로운아이태그의 등록에 대한 약관과 개인정보를 확인하시고 다음단계를 클릭합니다.

현재 이벤트중이기 때문에, 할인판매가가 무료입니다. 저는 6개월만 선택했습니다.

아이태그가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즉, 인터넷 주소에서 재아넷블로그라고 입력하고 앤터를 쳤을때 어떤 방식으로 아이태그가 노출이 될것인지에 대한 일명 템플릿입니다.

저는 매거진형을 선택했습니다. 차후에 이 부분은 아래에서 다시 보여드리겠습니다.

템플릿에서 매거진형식을 선택하면 위처럼, 매거진에필요한 정보와 구성을 위하여 블로그 메시지, 사이트, 목록등 여러가지를.. 선택하고 추가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위처럼 템플릿을 통하여 구성된 아이태그가 보여지게 됩니다...

시간차인지 모르겠지만, 바로 화면이 안나오고 부분적으로 나오더군요!!
차후에 될것으로 생각하고 확인을 눌렀습니다.

이제 새롭게 만들어진 아이태그를 가지고 배너를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이는, 쉽게 말해서 이런겁니다. 네이버검색에서 뭐뭐뭐라고 치세요!라는 등의 작고 깔끔한 배너 형식을 말하는겁니다.

아래 배너를 만든 위자드 방식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아래를 확인하시면 쉽게 이해할수 있습니다.

위처럼 배너가 만들어지며 소스를 복사한후에 원하는 위치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자주가는 사이트라든지, 아니면 블로그 사이드바라든지 등에 홍보차 넣어두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재미있는점은 아이태그는 한글주소이긴 하지만, 관리가 가능하다는점입니다.
그래서, 아래처럼 통계가 가능합니다.

아직 재아넷블로그라는 아이태그를 홍보하지 않은상태라, 접속이 없네요^^ 저라도....

그럼 이제 실질적으로 어떻게 작동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주소창에 재아넷블로그를 입력했더니, 아래처럼 나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시기에 한글도메인으로만 생각했지만, 위처럼 미리 서명방식으로 작동을 하기 때문에 좋을듯 싶습니다. 광고등은 전혀 포함되지 않습니다. 물론 클릭하면 자신의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 서비스가 얼마나 유용하게 될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기업을 홍보하거나 자신을 홍보할때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블로그만 있어도 피알이 가능하겠습니다.

또 하나 무슨 이유에서인지는 모르겠으나, 개인이든 기업이든 노출되는 사이즈가
굉장히 큽니다. 검색페이지에 절반정도를 차지할만큼 크게 태그가 노출되거든요!!

다음에서 검색사이트에서 나오는 프리미엄 링크와 스페셜링크보다더 더 큰 사이즈의 대형~~ 사이즈를 제공하기 때문에 꽤나 좋습니다.

일단 직접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 사이트 주소에 재아넷블로그라고 입력해보세요!

아무튼 현재 통계가 약해서 어떤 영향을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주목 할만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