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 포맷후에 가장 먼저 해야할껀, 윈도우랍니다.~~ 일단, 윈도우가 설치가 되어야지만, 다른 소프트웨어를 설치할수 있고, 윈도우 설치방법은 컴퓨터마다 틀린게 아니라 모두 같기 때문에, 어렵진 않습니다. 다만 어렵게 생각하는 부분은 포맷시에 파티션과 윈도우 설치 후에 드라이버입니다. 이는 초보자들에겐 어렵게 느껴지나봅니다.
윈도우 설치후에 가장 먼저 해야할일은 바로 하드웨어 따른 드라이버 설치입니다.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 (인터넷이 되야 다른걸 할수 있겠죠)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설치 (소리가 안 난다면 정말 암울합니다.)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드라이버를 해야지만 원할한 화면 성능이 가능해집니다.)
위처럼 기본적으로 해야할것들이죠~~

컴퓨터를 잘하시는분이라면 알아서 다 하시고, 컴퓨터 구입시에 받은 드라이버 설치 시디는 잘 보관해두는 편입니다. 그리고 이를 다시 사용하는 편이지만, 다른분 즉,
윈도우는 어떻게 설치를 했는데... 드라이버를 설치할줄 모르는분...
드라이버는 어떤건지 알았는데, 어디 사이트에 있는지 모르는분
드라이버 찾아 외국사이트 국내 자료실 사이트 뒤지시는분
친구 불러서 컴퓨터 고쳐 달라고 했는데 그래픽카드와 사운드 카드 뭐냐고 물으면 모른다고 하는분...
내 컴퓨터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분...

무엇보다 그래픽카드가 무엇인지, 사운드카드가 뭔지 알았음에도 불구하고, 각 드라이버를 설치할려고 각 하드웨서 사이트를 찾아 다니는것도 꽤나 귀찮은 일입니다.

이럴때, 자동으로 해당 컴퓨터에 설치되어진 메인보드에 따른, 그래픽카드와, 사운드카드, 그리고 랜카드에 대해서 자동으로 표시를 해주고 그 해당 드라이버를 설치할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라는 게 오늘 포스팅의 목적입니다.


3dp에서는 여러분의 컴퓨터에 설치된 하드웨어에 필요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검색하고 설치할수 있게끔 도와줍니다..


바로연결 : http://www.vga.pe.kr/3dp/chip.php?driver=dp_net
랜카드 드라이버가 파일안에 포함된 다운로드형 설치를 지원합니다.
그럼으로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상태에서 설치할때 필요합니다.



바로연결 : http://www.vga.pe.kr/3dp/chip.php?driver=newverdown
상세설명 : http://www.vga.pe.kr/xe/software/139286

랜카드 드라이버를 포함하고, 그래픽카드, 사운드카드, CPU, 메인보드를 인터넷으로 최신형으로 업그레이드 할때 즉,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는경우에 필요합니다.

그럼으로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상태라면, 위의 3DP넷을 받아서 설치후 인터넷 연결된 상태에서 3DP CHIP을 이용하셔서 나머지 드라이버를 설치해야한다는점이 틀립니다.

최신형 드라이버와 설치방법 사용증상에 대해서는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세요!

이번에 도움을 많이 받아서, 이런사이트를 통해 일반적으로 컴퓨터 초반에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포스팅 해봤습니다.

http://www.vga.pe.kr/

참고 : 글제목 브라이브=>드라이버

드라이브 개념: c:w 나 저장장치를 뜻함.
드라이버 개념: 하드웨어 장치소프트웨어를 말함.

혼동하기쉬운 단어 입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