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레뷰에서는 그동안 듣도보도 못한 방식의 글 탐색 방법을 보여줍니다.
스페이스라는 말처럼 우주의 공간에서 해당 글을 검색후에 그 글에 이어지는 별자리와 같이 다른 글이 맺어지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이 새롭기도 하는데 또 어떻게 보면 개인적으로는 적응이 안되기도 합니다.
여러분이 직접 사용해보시고 느끼는게 가장 빠르지 싶으며, 제가 스페이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아래에 써두었습니다.

레뷰 스페이스 : http://www.revu.co.kr/Space
레뷰 사이트에서 잘모르시는분은 제가 쓴 몇개의 글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2009/05/06 - [나이스팁/블로그] - 블로거라면 레뷰정도는 알아두는것도 좋겠다!
2009/09/09 - [알짜/이벤트] - 명령어로 움직이는 레뷰걸 재미있네요!

스페이스의 첫 인상은 우주를 보는듯 했습니다... 이게 뭐지?? 어떻게 하란 얘긴가 그러 느낌이었습니다.  아마도 대부분이 그럴듯 하고요!

스페이스를 클릭하면 위처럼 처음 이상 얄따꾸리한 공간이 보이게 됩니다/.
화면에서 맨 위 화살표에 마우스만 올리면 바탕이 움직입니다. 계속 화면이 이동한다고 해서 글이 나오진 않습니다. ;;;; (저 처음에 계속 올리고 있었습니다. ㅡㅡ;)
이 화살표는 동서남북으로 있으며 해당 방향으로 바탕이 움직입니다.

글의 썸네일이 있고 거기에 마우스를 올리면 위처럼 로딩이 시작되고, 그에 따른 주변 관련글을 검색하기 시작하고 아래처럼 확장됩니다.

마우스 오버시 글이 확장되고 위처럼 사방으로 글이 퍼져서 튀어 나옵니다. 재미있습니다.
그에 관련된 글이 보이게 되는거죠!!.. 역시 다른 썸네일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마우스 오버시 해당 글이 또 확장되어 무한으로 확장이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확장되어진 글중에 보고 싶은 글이 있다면 마우스를 클릭하면 위처럼 해당 글에 대한 팝업이 되며, 그 해당글을 읽어볼수 있습니다.
글을 더 보고 싶으면 더보기를 클릭하여 해당 글을 보면 되겠죠!

이제는 자동차에 관련된 글만 보기 위해서 검색 한번 해보겠습니다.

왼쪽 레뷰 스페이스 검색바에 키워드 (자동차)를 입력하고 검색바를 누르면 확장이 됩니다.
확장된 글은 또 다시 글에 글을 물어 확장되어 집니다.

레뷰 스페이스를 사용하면서 느낀건 개인적으로는 재미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것뿐입니다. 오래 사용하기 힘들다는거죠! 익숙하지 않아서 어지럽다는점과  한 화면이 그동안의 스크롤 방식이 아닌 사방으로 퍼져 나가는 방식이라 복잡하게 보인다는 점입니다.

마치 뚜껑을 열었는데 물건들이 튀어 나왔는데, 이게 튀어 나오니깐 정리를 했으면 하는 그런 심리라고 할까요! 그러다 보니 글이 확장되면 시선이 분산되어진다는 점입니다. 만약에 아래로 쭉쭉쭉 나온다면 차라리 눈이 편하겠죠^^;;

파이어 폭스에서 검색 타이핑이 진행이 안됩니다. ie8에서 잘됩니다.;/

재미 있기는 하나, 익숙하게 자주 사용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네비게이션이 있었으면 오른쪽 하단에 레뷰 스페이스라고 큰 영문이 있는데 그 위치에 네비게이션이 있어야 할듯 합니다. 그 안에서 탐방하여 바로바로 갈수 있도록 말이죠! 마치 조그셔틀 처럼 말입니다...

그리고 인기 검색어 같은 부분도 좀 있었으면 합니다.
레뷰 스페이스 : http://www.revu.co.kr/Space
직접 스페이스를 즐겨 보세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