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는 컴퓨터를 하거나 인터넷을 이용할때 가끔 번역을 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우리는 검색사이트를 통하여 번역을 하기 위한 첫번째 작업을 실시합니다. 
검색결과에는 수많은 사이트가 나옵니다. 그중에는 간단하게 사이트를 번역시켜 주는 서비스 사이트도 있고, 가입에 의한 유료번역을 통하여 보다 전문화된 번역을 해주기도 합니다.

모든 번역을 100프로 완벽하게 번역할수는 없지만, 적어도 비슷한 뜻으로 해석은 할수 있을듯 싶습니다. 그중에 제가 자주 이용하지는 않지만, 번역이 필요할때 이용하는 구글 웹 번역입니다.

사이트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웹 번역 : http://translate.google.co.kr/

원하는 단어로 번역하여 검색 한다!

구글 웹번역에서는 긴 문장부터 짧은 단어까지 번역을 아주 쉽게 해줍니다. 구글웹번역에서 할수 있는 모든  번역에 사용 가능한 언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모든 언어가 서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예로 터키어를 중국어로 번역이 가능하고 이 중국어를 다시 한국어로도 번역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렇게 번역이 되면 나중에는 이상한 뜻으로 번역이 되겠지만요!!)

물론 기본적으로 위의 모든 언어는 한국어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단어로 번역하여 검색 한다!

몇가지 기능을 더 설명 드리면 외국 사이트에서 정보를 검색 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우리는 영어로 검색을 해야할지 한국어로 검색을 해야할찌 고민을 하는데 정확하게 검색을 할려면 검색어를 영어로 입력해야 합니다.

외국 사이트에서 뉴욕식당을 검색하고 싶다. 그러면 우리는 이를 영어로 해석해서 다음과 같이 입력해야할것입니다. new york restaurants 라고 입력하면 아주 정확히 검색이 될것입니다.
그러나 누가 이렇게 뉴욕식당을 영어로 번역해서 그것을 다시 검색 할려고 하겠습니까..

바로 한글로 검색을 하되, 이 검색어가 자동으로 번역되어 검색되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바로 이 기능이 구글웹번역에 있습니다.

좌측은 한국어로 번역되어 보여지고 우측은 원문 사이트 그대로 나옵니다.




사이트를 통채로 번역한다! 이제 내 블로그도 "글로벌 블로그" 

또 하나 재미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홈페이지를 운영하다보면, 자신의 사이트에 번역 기능을 넣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외국 유저들도 내 홈페이지에 방문을 할텐데 영어도 잘 모르겠고 번역은 해줘야겠는데 라고 생각이 든다면 자신의 사이트에 번역을 기능을 넣을수 있습니다



자신의 사이트에서 원하는 언어만 선택하면 그 페이지는 모두 원하는 언어로 번역이됩니다.. 아주 재미있고 대단한 기능이죠!!   바로 여러분의 사이트는 글로벌이 되는것입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언어로 지금 번역 서비스를 이용 해보세요!

현재 보이시는 이 페이지를 영어로 번역하면 어떻게 될까요? 아래... 언어중에 영어를 선택하면 이 페이지는 영어로 번역되어 보여집니다.

그렇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