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본적으로 펌웨어는 자동업데이트가 됩니다.
다른 프로그램도 그렇고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이 자동업데이트를 지원합니다. 자동업데이트도 일주일에 한번 확인 하는 옵션이 있기도 하고, 하루에 한번씩 확인하는 옵션이 있기도 합니다.

얼마전에 iptime N6004를 구입했습니다.

요즘 얼리어답터다 WIFI다 해서 무선이 없어서는 안될 시대가 되어가고, 그렇다고 유선을 버릴수도 없기에 유무선 공유기인 ipTIME N6004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 제품에 대한 리뷰가 아니라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사실 업데이트 하면서 같이 리뷰를 동시에 쓰는거랍니다..//

다른 제품 역시 업데이트 하는 방법이 동일하니 한번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수 있을것입니다.

ipTIME 전제품 펌웨어 업데이트 공지  7.12 [공지보기] 2010년 4월 20일 기준입니다. 해당 공지를 통하여 자신이 사용중인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의 상세내역입니다. [확인]

이번 업데이트 하고 나면 관리화면이 업데이트 됩니다.



펌웨어 수동업그레이드 방법을 알아보자!!

인터넷 주소창에 http://192.168.0.1 을 입력합니다. (혹은 클릭합니다.)
관리도구를 클릭합니다...



1. 좌측에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눌러줍니다.
2. 우측에 수동업그레이드 선택합니다.
3. 찾아보기에서 펌웨어 파일을 찾아줍니다.
자신의 공유기에 해당되는 펌웨어 파일을 미리 다운받아 두셔야 하거나 지금 받으셔도 됩니다. 관련 공지사항 (펌웨어공지) -> 자신에게 해당되는 제품을 선택한후에 다운받습니다.
4. 업그레이드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쉽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자동업그레이드 있긴 하지만, 저는 잘 안되더군요 --; 아직도 6.16으로 나옵니다.;;


무선렌 접속 방법에 암호를 걸어보자!
자신의 공유기가 유무선이나 무선일때 이 무선렌에 암호를 걸어야 할때가 있습니다.
이건 주변 그러니깐 밑에집, 뒷집, 옆집에서 사용하는걸 방지 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wifi사용 해보신분은 아실꺼에요!

그렇게 암호를 거는 방법입니다.
위의 이미지대로 구성하시면 무선랜 접속시 암호를 입력해야만 접속이 됩니다.

물론, 기존처럼 무선랜을 개방하실꺼면 인증방법에서 개방모드로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시 암호 없이 무선랜을 누구든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과 무선랜에 암호를 거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