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에 컴퓨터 사면 하나쯤은 그냥 주었던 '헤드셋' 좋지는 않지만 나름 화상채팅부터 음악방송까지 여러가지로 사용했었던 필수 주변기기였습니다.

요즘 게임은 기본적으로 음성대화를 하면서 하더군요!
예전보다 용도가 더 다양해지고 많아졌다고 볼수 있습니다.

방송으로 한다면 대표적으로 음악방송이나 혹은, 아프리카TV가  있겠네요!

아무튼 예전에는 헤드셋 쓰는게 익숙해서 그런지 불편하지 않았는데 요즘에는 왜 그렇게도 가깝하고 불편한지 모르겠습니다.

헤드셋을 사용하는 근본적인 이유가 마이크 때문일것입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PILLAR 의 CM-1010 Pro 입니다.

CM-1010 Pro 제품 구성품
본체(마이크), 마이크 스폰지, 마이크 케이블(5m), 6.3mm변환 아답터 플러그,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M-1010 Pro 구성품입니다.

AAA건전지 두개를 밑면 커버를 열고 넣어줍니다.

후면 마이크 케이블을 연결해주고, 마이크 대를 세워서 아래와 같이 만듭니다.

어렵지 않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각도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원하는 위치에 배열을 할수 있습니다.

보시는것처럼 마이크 온을 시켰을때, 마이크스폰지 밑에 LED로 붉은색이 들어오기 때문에 마이크 전원이 켜져있는지 꺼져있는지를 쉽게 구분이 가능합니다.
물론 스텐드에도 전원 ON/OFF 표시등이 있습니다.

40hz~15,000hz
-45db
128.5db
3v
4.5m~5m
3.5m stereo jack
등이 일반적인 스펙입니다.

메뉴얼에 따르면, 스피치전용 고감도 콘덴더 마이크로폰, 회의, 강의, 스피치, 설교용, 안내용, 연설용, 방송용등으로 적합하다고 합니다. 또한, PC게임, 채팅, 녹음, 인터넷 방송등에 적합하다고 하네요!!

보시는것처럼 전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불필요한 전력은 없을듯 싶습니다. 다만, 건전지의 소모가 얼마나 되는지는 아직 사용을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습니다.

케이블은 4.5m~5m 정도 되는듯 하여 케이블이 짧다라고 느껴지진 않을것 같습니다.  또한, 마이크 켜고 끄고 부분이 편하게 되어있고, LED로 표시를 해주기 때문에 점등상태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11번가에서 구입했습니다. : CM-1010 Pro

아래에 새로운 업그레이드된 제품이 나왔습니다.^^ 관심있는분은 한번 보세요!
2010/10/19 - [리뷰/얼리어답터] - 내 목소리 그 이상의 마이크 CM-5010 Pro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