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신의 블로그가 손님이나 다른 블로거에게 어떤 평가를 받고 있는지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속도가 빠른지, 레이아웃 잘 이루어졌는지 혹시 블로거가 했으면 좋은게 어떤건지?? 접속하는분의 운영체제가 어떤지? 등 궁금할때가 많습니다.

꼭 이런 블로그에 관련된 설문이 아니더라도 개인적으로, 남자가 여자에게 대쉬할때 좋은방법에 대하여 설문등 평상시에 궁금했던 부분을 설문조사 해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럴때 티스토리 자체적으로 설문조사를 지원하면 참 좋겠지만 현재 티스토리는 설문조사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럴때 사용해도 좋을 괜찮은 설문조사 시스템이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Get Started 을 클릭합니다.


무료 버전이고 있고 유료버전이 있습니다만. 무료를 하여도 설문조사 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전혀 지장이 없으니 왼쪽에 Free 을 클릭하시길 권하겠습니다.


이름, 이메일주소, 비밀번호를 넣고 이메일에 동의 하신후에 Create My Account 을 클릭하여 계정을 생성합니다.


상단에 polls 을 클릭하여 설문조사를 생성 할것입니다.



우측에 Creat New Poll 을 클릭하여 생성합니다.


설문조사 제목 그리고 답변에 대하여 넣어줍니다. 맨 하단에 노랑색으로 표시한 부분은
설문참여자가 기타의 답변을 할수 있게 하겠느냐에 대한 체크 부분입니다.



스킨을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기본적인 스킨중에 선택을 하셔도 되고, 오른쪽에 커스텀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아래 설문조사 사이즈를 선택합니다. 다양하거나 사이즈가 변경될수 있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설문조사의 기간을 설정 할려면 왼쪽 노랑색 부분에서 기간을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원하는 옵션에 체크를 하셨으면 오른쪽에 Create Poll 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소스를 확인하신후에 블로그 사이드바나 원하는 부분에 넣으신후에 설문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설문조사는 설문중에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