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를 약 4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반년정도를 2단으로 그리고 나머지 반년정도를 3단으로 운영하다가 다시 반년을 2단으로 운영하고 그리고 또 다시 3단으로 전향을 했습니다.

그렇게 2단과 3단을 (1년 반동안)을 왔다 갔다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약 2년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기준은 pc화면의 1024를 기준을 했을때 저의 블로그 레이아웃입니다.
1024일때 스크롤바 없이 꽉 차는 스타일이며 좌측이나 우측에 배너를 달아도 본문이나 댓글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을만큼의 폭 사이즈입니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960px) 입니다.

3단의 장점
사이드바의 넉넉함
(원하는 배너나 위젯등을 스크롤바의 압박 없이 양쪽 사이드바 어느쪽이든 가능합니다.)
그러다보니 홍보나 배너등의 효과가 본문과 같이 묻어 가기 쉽기 때문에 좋습니다...
2단의 경우는 위젯이나 배너등이 스크롤바에 따라 하단에 묻히기 때문에 왕따가 된다고 할까요--;;

3단의 단점
본문 폭의 부족함
3단의 경우는 본문폭이 최소 550까지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사이드바의 폭을 더 쭐이면 600까지도 되겠지요 만들기 나름이겠지만요~ 그러면 사이드바에 위젯이나 배너 추가하기에 답답하게 됩니다.  어쩡쩡해지면 이것도 못넣고, 저것도 못넣는 경우가 생깁니다.) 

(가로 화면 1024px 일때의 기준입니다. )


2단의 단점
사이드바의 부족함
저 같은경우는 사이드바에 위젯이나 배너등을 많이 넣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있어야 할 최신글, 최근댓글, 최신 트랙백, 카테고리등을 넣게되면 사실 다 넣는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여기서 rss나 기타 배너등과 앰블럼을 넣게되면 스크롤바가 꽉찬다고 보셔도 맞습니다. 
이렇게 되다보니 대부분의 배너나 위젯이 본문 하단쪽에 배치하게 됩니다.
또한 편법으로 스클로바를 따라다니는 위젯이나 배너가 생기게 된거죠~

2단의 장점
본문 폭이 넓음
말그대로 본문폭이 넓다보니깐, 포스팅 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또한 첨부되어지는 이미지의 기본 크기가 700정도로 보여지기 때문에 이미지 첨부시에 아주 유용합니다. 그리고 본문이 시원하다보니깐 읽는사람으로써 보기에 편합니다. 글에 집중한다고 할까요~-;;

(가로 화면 1024px 일때의 기준입니다. )

이렇게 3단과 2단은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의 기준은 가로 1024일때의 기준입니다. 2단으로의 변경은 본문폭이 쫍다는 생각이 들어서입니다..;;; 어떤분은 1024 무시하시고, 3단 하시는분도 봤는데, 저는 가로형 스크롤바가 생기는걸 불편하게 생각하는 편입니다..;; 물론 1024이상의 해상도를 쓰시는분은 스크롤바가 생기지 않고 시원하게 보이겠지만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저는 현재 1900 * 1200을 사용중입니다.

혹시나 해서, 오른쪽 사이드바에 설문조사를 한번 붙여봤습니다.
어떻게 나오는지 한번 봐야겠어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