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와일드플래닛 저번시간에 제 블로그를 통하여 리뷰를 했던적이 있습니다...
일명 건액션 MMORPG를 지향합니다... 기본적으로 무기들이 모두 총과 화살입니다. 말 그대로 FPS방식이죠~~ 그래서 건액션이라는 명칭이 나왔는데 FPS를 이용하긴 하지만, MMORPG의 형식을 하기 때문에 그것 또한 재미가 있습니다....

아무튼 저번 시간에 2010/07/23 - [게임] - 새로운 액션게임인 '와일드플래닛'을 게임추천 합니다.

을 통하여 알아봤습니다. 오늘 시간에는 직접 즐겨보고, 함께 이야기 해볼 예정입니다.
서버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우측에서 서버를 선택하여 줍니다.


아이온으로 따지면, 천족과 마족이 있듯이, 와일드플래닛 에는 연합클랜크로토스 종족으로 나누게 됩니다.

어느쪽 세력을 선택할것인지를 선택합니다.
연합클랜크로토스 중에 선택 합니다.. 각 종족에 있어서 직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원하는 직업을 선택 할수 있습니다..
위에서 보시듯 맨 아래에 보면 각 직업이 사용하는 무기나 모션을 미리 확인 해볼수 있습니다. 옷도 미리 입어 볼수 있으니, 원하는 직업과 진형을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진형에 따른 각 직업의 특징을 준비했으니 한번 쭈욱 보시길 바랍니다.
012345
건액션 MMORPG 와일드플래닛



제가 선택한 직업은 크라토스중에 패스파인더라는 직업을 선택했습니다.
선택한 이유는??? 그냥 그나마 멋져보여서 ㅋㅋ 선택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접속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릭선택화면)


처음 접속하시면 듀토리얼을 진행할것이냐의 질문이 나옵니다...


원하시면 진행하고, 귀찮으시면 스킵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모든 온라인게임의 듀토리얼을 진행하게되면 보상이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적응도 할겸 듀토리얼은 진행하시길 권합니다.


모든 게임이 그렇지만 느낌표는 퀘스트가 존재한다는 의미이니 가서 퀘스트를 받아 진행하도록 합니다...  왼쪽 상단에 듀토리얼 진행 순서가 나옵니다...



퀘스트가 존재할때는 노랑색 느낌표 진행중일때는 회색물음표, 완료된 퀘스트가 있을경우 노랑색 물음표가 표시 됩니다.


상점에서 무기나 아이템에 마우스를 올리면 설명이 나옵니다.. 너무 많은 표시가 있어서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있더군요 !(주식도 아니고 공격속도 옆에 화살표가 위 아래로 되어 있는 부분은 이해가 잘 안되더군요~~) 너무 복잡하거나 세밀하게 만들어도 즐기기에 부담스럽더군요!

뭐 조금씩 하면서 알게 되겠지만요!!

여러분들이 보시기에 어느게 현재 장착중이고, 어느게 현재 상점에 있는 무기인지 구분이 잘 안되시죠??

위에 보면 오른쪽 부분에서 (장착중)이라는 표시가 있지만, 그 밑에 장착아이템이라는 표시 때문에... 해깔린다는겁니다. 처음에 어느게 현재 장착중인지 해깔리더군요~

물론 본인이 직접 확인 해보면 문제가 될 부분은 아니지만, 색상이랑 표시만 해줘도 그 차이와 편안함은 상당히 편합니다.

자 이렇게 한다면 어떤가요>??? 우측과 좌측의 구분이 라인으로 하여 구분이 되어 지기 때문에 어느게 장착중인지 또 어느게 상점 아이템인지 쉽게 구분이 가능해집니다.
꼭 이렇게 라인이 아니더라도, 아이콘등으로 좀더 쉽게 구분히 되도록 했으면 합니다.



스킬수련창입니다. 아래쪽에 습득가능 스킬만 표시하여 습득이 가능한 스킬만 표시할수 있습니다. 레벨 제한의 스킬의 설명등을 좀더 쉽게 알아볼수 있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습득이 가능하지 않은 스킬이 표시될때 무엇때문에? 스킬 습득이 불가능한지 바로 표시해주면 어떨까요??

위에 보면 SP 1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 옆에 LV 15 이러면 레벨 15라는 제한이 있구나 한다는걸 좀더 쉽게 이해 하지 않을까 합니다..

최대한 수고를 덜수 있게 표시를 해주는것도 또 하나의 편리함입니다..



펴리한 네비게이션  위의 네비게이션에서 우측에 ...

노랑물음표 (완료 퀘스트가 있는곳)
회색물음표 (진행중인 퀘스트가 있는곳)
노랑색느낌표 (새로 받을 퀘스트가 있는곳)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 하나 가운데 노랑색 화살표는 자신의 현재 위치와 방향을 표시합니다.  딱 보기엔 구분이 잘 안됩니다.  좌측의 버튼은 미니맵의 확대 축소 그리고 설명등에 대한 아이콘입니다.

좀더 편리한 시스템  퀘스트의 난이도에 따라 구분도 가능합니다...
상당히 편합니다.. 그러나 가끔 ㅋㅋ 벽을 향하여 화살표가 이동하기도 합니다..

이게 그냥 방향만 가르키는것 같습니다. 길을 통하여 돌아가는 길을 알려주진 않은듯 한데..
아무튼 믿고 따라 갔다가 벽 앞에서 뱅뱅 돌아보기도 했습니다. 그럴때 지하나 하늘을 보세요^^;;

튜토리얼중에도 위의 차량을 탈수 있는게 있습니다. 가깝게 가서 F를 눌러도 잘 안타지더군요 옆에 서봐도 안되고, 뒤에 서봐도 안되고, 가운데 서도 안되고 아무튼 왜 이렇게 안타져 했습니다.. 물론 지금도 어떻게 탔는지 모르겠습니다. 키보드의 F를 누르긴 하나, 편하게 타지는 기분이 아니라 낚시질 해서 물려서 타는듯한 느낌입니다.
물론 타고나면 재미 있습니다 ㅋ

캐릭터가 사망했을때 (상단의 빨간색은 gm의 공지입니다.)

다른 맵으로 연결되는 게이트 입구입니다. 클릭없이 가까이 가면 이동됩니다.

맵과 맵등의 이동시에 보여지는 로딩 화면입니다.

전광판처럼 생겼지만 옆맵으로 옮겨가는 곳입니다.

좌측에 지도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하고 투명하게도 가능합니다.

미션 성공했을때의 화면입니다.

거미처럼 생긴게 타고 다니는것입니다.

왼쪽 상단에 이동형 정커 가격 3000 레벨 제한 10

아크로드 호버바이크 (기념으로 찍어봤습니다.)




와일드플래닛 은 위의 게임중에 한개만 해도 별도의 가입은 필요 없습니다.
예전에 미르의전설 많이들 해보셨죠^^;; 라테일이랑 A3도 해보셨던것 같은데... 유명했었으니깐요^^; 부담없이 게임 해보세요!

와일드플래닛 : http://wp.happyoz.com/Main.asp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