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웍스는 컴퓨존에서 만들어낸 하나의 브랜드 입니다.
쉽게 말해서, 삼성 매직스테이션, 삼보 TG 뭐 이런식으로 각 브랜드에서 나온 하나의 모델명이죠! 자동차로 비교하면, 삼성에서 나온 SM5 현대에서 나온 쏘나타, 아반테 이런 말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각각의 장점이 있을것입니다.

브랜드PC의경우는 기본적으로 모든것들이 준비가 되어 나오는 상태입니다.
다시 말해서, 고객은 금액을 보고 컴퓨터를 고르면 될정도로 이미 다 할수 있게 만들어져 나오는것이고요!

조립컴퓨터는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이거저거 골라서 자신만의 컴퓨터를 만들어내 사용하는 커스텀 방식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조립PC는 모두 처음부터 만들어야 하나요??
혹시 괜찮은 사양으로 미리 조립되어 있으면 안되나요?
60만원정도에 컴퓨터를 살려고 하는데 괜찮은거 없나요??
잘 몰라요 제가 원하는 컴퓨터를 만들고 싶은데요. 가능한가요? 좀 골라주세요!

이럴때 컴퓨존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http://www.compuzone.co.kr/


위처럼 아이웍스 PC는 다양한 가격에 맞춰서 준비되어 있습니다.
꼭, 조립PC가 처음부터 하나 하나씩 해야 한다는 생각은 안하셔도 됩니다.






▶ 브랜드PC VS 조립PC 어느걸로 결정하겠습니까?

집을 가지고 비교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100만원 짜리 집이 있습니다. 이 집에는 모든게 다 갖추어져 있습니다.
단지 몸만 들어가서 바로 사용하면 됩니다. 이 정도 돈에 이정도면 마음에 듭니다. 남들이 좋다고 합니다.. 판매하는 브랜드PC 사원이 좋다고 합니다. 또,  사용하기도 편합니다.. 좋습니다.

100만원이라는 돈이 있습니다.
이 돈을 가지고 자신이 원하는벽지, 싱크대, 의자, 침대, 가구, 식탁, 모든걸 원하는데로 조합을 하여 100만원이라는 집을 만들었습니다. 정말 너무 마음에 듭니다. 제가 원하던 집이 만들어졌습니다.

어느게 더 마음에 드세요?

컴퓨터를 모른다면, 100만원짜리 집을 선택 할것이고, 컴퓨터를 안다면 100만원을 가지고 집을 만들것입니다. 하지만, 100만원짜리 컴퓨터를 만들기 위하여 재료를 준비하였다고 하여도 조립을 할줄 모르면 힘들겠지요^^ (아래에서 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http://www.compuzone.co.kr/online/iworks_main.htm


자신이 원하는 컴퓨터로 자신의 상황에 맞게 꾸밀수 있는 컴퓨터라면 바로 조립컴퓨터를 말할수 있겠죠.. 이게 브랜드PC와 조립PC와의 가장 큰 차이점이 될수 있습니다.


후를 생각 해봅시다.
브랜드PC는 해당 가격을 맞추기 위하여 협력업체를 통하여 자체적으로 PC를 만들어냅니다. 다시 말해서 그 가격에 합당한 PC를 만들어내서 생산하죠~~
가장 안정적인 하드웨어 구성을 선택하여 대량으로 만들어 내고, 기업의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 하자를 줄일려고 노력하여 하드웨어 구성 부분에서 하자 날 확률이 적습니다.

조립PC는 자신이 원하는 하드웨어를 구성하고 현재 실정에 맞는 컴퓨터를 구성할수 있기 때문에 보다 경제적일수도 있고, 효과적일수 있습니다.

자 이쯤되면 후자를 택하고 싶은데 가장 걱정되는게 뭘까요?? 그렇습니다.
뭐가 좋은지 모르겠고, 어떻게 조립을 해야 할찌 모르겠다 입니다.
또 골랐다 한들 이 구성이 과연 조립을 하는데 문제가 없을까 ?? 라는 결론에 도달 하게 됩니다.





▶ 하드웨어 호환? 걱정되세요? 컴퓨존에는 담당자가 있습니다.

컴퓨존에는 담당자라는 고객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는 가입을 하게되면 자신을 관리 해주고 담당해주는 기사분이 있는거죠!

이는 굉장히 좋은 시스템입니다.
전체적으로 컴퓨존에서 관리를 하는게 아니라, 해당 고객을 관리하는 담당자가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언제든 담당자와 이야기를 할수가 있습니다.
위에 보면 제 담당자는 윤창진님이시네요!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이 기사분이 제가 조립PC를 만들때 하드웨어 호환 부분이라든지 4GB 보다 2GB가 하드웨어에 잘 맞고 또, 구지 지금 4GB를 할 필요가 없다는등의 다소 진솔한 이야기를 해주십니다.

여러분도 회원가입을 하시고, 로그인 하시게 되면 자신만의 담장자가 생깁니다.

그분이 모든걸 도와 주십니다.

여러분이 일반 쇼핑몰에서 컴퓨터를 구입을 할때 따로 담당자라는 서비스가 없습니다. 그럼으로 컴퓨터를 구입을 했는데 불안한겁니다.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자니 컴퓨터 전문 쇼핑몰이 아니라 서비스 받기가 번거로운 부분이 있습니다.




▶ 내가 원하는 컴퓨터 구매 하는 방법 여러가지!


최신의 게임이 나오면, 이 컴퓨터로 이 게임 가능한가요?? 라고 물어보는경우도 많습니다.

제일 컴퓨터 구입하기 쉬우면서도, 제일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지요!

난 이정도의 컴퓨터 구성이면 된다라고 하시는분도 있을텐데요!.. 위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이 잘 구동이 되는지 렉은 없는지 등에 맞춰서 최적의 PC환경을 만들어서 구성하셔도 됩니다.



또, 소프트웨어를 대상으로 컴퓨터를 구입할수도 있습니다.

사실 난 회사에서 이정도 소프트웨어만 돌릴수 있으면 되는데, 꼭 비싼 브랜드PC를 구입을 해서 다 활용 하지 못할까라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부모님에게 컴퓨터를 구입을 해줄때 인터넷이랑 디카 사진 넣는것 용량 정도면 충분한데 너무 비싸게 컴퓨터를 구입을 해서 다 활용하지 못하는 그런경우도 허다 합니다.

(모니터를 큰걸로 하시고, 본체의 사양을 낮추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브랜드PC는 기업의 이미지 때문에 위처럼의 구성이 힘듭니다. 위와 같은 일시적인 현상에 의하여 그때 그때 맞춰서 최적화된 구성으로 제품을 만들기가 힘들죠!

그러고 보니 언젠가 부터 컴퓨터 선전을 TV에서 보기 힘들어진것 같습니다.

그러나 조립PC는 위와 같이 원하는데로 구성이 가능 하다는거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제가 구입하는 방법은요! 일단 돈은 어느정도 정해지면 그 안에서 해결을 볼수 있습니다.
일단 70만원이라면 멀티형에서 구성을 해보고 마음에 드는게 있습니다.

근데 구성된 제품중에 그래픽카드만 내가 돈을 더 주더라도 좋은걸로 바꾸고 싶다면 그 부분만 더 좋은 그래픽 카드로 바꾸시면 되는겁니다. 브랜드 PC는 이렇게 구성을 할수가 없습니다

브랜드PC는 이미 만들어져 있는걸 사야 하는거고  조립PC는 여러분이 만들어 가는거니까요!!

아이웍스 PC 보러 가기





▶ 조립이나 소프트웨어(윈도우)는 설치 안해주시나요?

컴퓨터 구성을 하였습니다. 근데, 조립을 할줄 몰라요, 또 윈도우를 설치할줄 몰라요!
라고 하시는분이 있을수 있는데요..

아이웍스PC에는 윈도우 설치를 해서 판매하는 운영체제포함형 PC가 있습니다.


컴퓨터를 조금 아는 사람도 하드웨어 조립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조립비용 20,000원을 의뢰하시면, 여러분이 선택한 하드웨어 부품을 직접 조립하여 보내줍니다. 또, 여기서 난 윈도우 설치할줄 모르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라고 하시면

위처럼 30,000원을 내시면 조립부터 윈도우까지 모두 설치를 해줍니다.
초보분이라면, 윈도우만 해주시면 안되나요? 라고 물어볼수 있는데요.. 조립을 해야지만 윈도우을 설치할수 있기 때문에 조립은 기본이 되어야합니다.


이렇게 여러분이 어떤 제품을 구입을 하든지 부품 항목 맨 밑에 조립비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난 그냥 조립PC인데 하드웨어 조립도 해주고, 운영체제까지 설치 해주면 좋겠어요! 라고 생각하시면 컴퓨존에서 운영체제 포함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운영체제 포함형 아이웍스 http://www.compuzone.co.kr/online/iworks_main.htm#iwE


택배비용 얼마요??


일반사람들이 택배를 보낼려고 하면 계약을 아무리 안했다고 해도, 기본 5,000원에 물건이 조금 무거우면 8,000원 까지 받더군요!;; 저렴한 택배 비용도 마음에 듭니다.





▶ 조립컴퓨터 더이상 두려워 하지 마세요! (컴퓨존 아이웍스 총 평가)

조립컴퓨터를 대부분 좋게는 보는데 두려워서 구입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크게 AS 그리고 두번째 뭘 몰라서, ;;; 이왕이면 조립 사고 싶지만, 모르니 브랜드를 산다고 합니다. 그 돈이면 더 좋은 구성으로 조립PC를 구입 할수 있다는걸 알면서도 브랜드PC를 사더군요!

여러분도 충분히 좋은구성에 좋은 컴퓨터를 만들수 있습니다.

가입도 무료입니다....
구경도 무료입니다.
가격 비교도 무료입니다.

그런데도,, 매장으로 가시고, 브랜드PC를 찾으시더군요
예전에는 몰라서 뭘 못했지만 이제는 컴퓨존 같은 컴퓨터 전문 쇼핑몰에서 모든걸 다 해줍니다.
여러분은 그냥 앉아서 구성만 해보시고,, 과연 이 PC 구성이 좋은지 나쁜지 모르겠다면 여러분이 가는 커뮤니티 사이트에 견적을 올려보세요!


제가 자주가는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위와같이 자신이 컴퓨존 같은 컴퓨터 전문 쇼핑몰에서 뽑은 자신만의 컴퓨터가 될 제품의 구성품을 올려서 이야기를 들어보기도 합니다.

그래서 괜찮은지 또 뭐가 부족한지.. 물어보면 친절하게 답변을 해줍니다.
그래픽카드는 한단계 올리시는게 좋을듯 하고, 가능 하다면 메모리는 2gb보다 4gb로 하시는게 좋다는등 다양한 의견을 줍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의견을 조합하고, 구성을 다시 하시면 되는겁니다.

물론 금액이 조금 더 올라갈수 있겠지만, 좀더 좋은 구성을 할수 있다면 의견을 들어보는것도 참 좋은 선택이 될수 있으니 말입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