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토샵으로 서명 낙관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포토샵으로 서명이나 낙관 이니셜을 만드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으나 통상적으로 비슷한 방법을 이용합니다.
사실 저장만 PNG로 하면 문제 될껀 없습니다.

디자인과 꼼수 센스는 여러분이 발휘 하셔야 할 부분이거든요~

▶ 포토샵을 실행 합니다.포토샵을 실행 합니다.

File 누르고 New 를 선택하여 줍니다.  CTRL+N

나오는 창에서 가로 300px 세로 300px 를 정하고, 밑에 백 그라운드를 white로 해줍니다.
다른분의 강의는 투명(transpreant) 로 하기도 하나. 이렇게 되면 사실 서명을 만들때 잘 안보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서명은 진한 그림이나 사진 위에 흰색으로 잘 보이는 서명을 더 많이 쓰기 때문입니다.
아래에서 부가적으로 한번 더 설명 하겠습니다.


왼쪽에 페인트툴을 이용합니다.
오른쪽 위에 칼라 색상값을 검정색으로 만들어 주고, 왼쪽에 페인트 툴을 눌러서 바탕에 찍어 줍니다.
페인트 툴이 아니라 Gradient Tool 로 되어 있다면 마우스로 쭈욱 누르고 있으면 페인트 툴로 바꿀수 있습니다.


배경색을 검정색으로 바꾸었으면 이제 글자툴을 이용하여 여러분이 원하는 데로 꾸며 봅니다.
글자에 색도 넣어 보시고, 색상도 저처럼 바꿔 보시고, 브러쉬 툴을 이용하여 별도 넣어 보세요!

어떻게 만들던 상관없습니다.


위에서 한번 설명 드렸지만, 배경색을 검정색으로 해두고 한 이유는 대부분의 그림이나 사진등에 낙관이나 서명 이니셜을 넣을때는 흰색 즉, 밝은색 톤을 써야지만 잘 보이게 됩니다.
이미지를 대신하여 바탕을 어둡게 해야지만 서명이 잘 보이고 디자인 하기도 쉽기 때문입니다.


다 만들었으면 이제 배경은 필요 없습니다. 배경은 지워 버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는것처럼 오른쪽에 배경으로 썼던 레이어를 마우스로 찍어서 아래에 휴지통으로 끌고 가면 삭제가 됩니다.



이제 남은 레이어를 합쳐야 합니다. 사실 합치지 않고, 그냥 PSD로 저장하시고 나중에 서명을 바꾸실때 다시 이용하셔도 되지만, 레이어를 합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어를 하나씩 선택하는 방법에는 키보드에 CTRL 을 누르고 마우스로 레이어를 하나씩 찍으면 위처럼 선택이 됩니다. 그렇게 한후에 키보드에 CTRL + E 를 누르게 되면 레이어가 하나의 레이어가 됩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Layer 1 은 별 그림이고, 그 밑에 한글은 서명입니다.



레이어가 하나로 합쳐졌습니다. 

보시는것처럼 배경이 없어지니 서명이 눈에 잘 안보입니다. 그래서 이전의 작업처럼 배경을 검정색으로 두고 작업을 하고 배경을 지우는 작업을 추가 했던것입니다.

이제 불 필요한 부분을 크롭하여 삭제 하여 지워 내겠습니다.



서명 이외의 공간 위쪽과 아래쪽 나머지 부분을 삭제하여 버리도록 하겠습니다.
왼쪽에 크롭툴을 마우스로 선택하고 위의 빨간상자처럼 드래그 하게 되면 툴이 생기고 그 가운데 부분을 마우스로 더블 클릭을 하게되면 박스로 선택한 이외의 나머지 부분은 삭제가 됩니다.


이제 저장 하겠습니다. File - Save As를 눌러줍니다.  그냥 save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 파일 저장은 꼭 *.PNG 로 하셔야 합니다.
이 부분이 서명을 투명하게 하여 그림이나 사진 위에 올렸을때 투명처리 되어 이니셜만 깔끔하게 보이게 하는 파일의 형식이기 때문입니다. 가독성도 좋고 여러가지로 좋은 부분이기 때문에 제가 자주 이용합니다.

파일명을 선택하고 아래 PNG를 선택후에 저장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나오는 창에서 Interlaced 를 선택하고 오케이를 눌러 줍니다.

여기까지 작업되어진 png 파일과 psd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참고 하세요^^

jaeanet.psd
다운로드

이렇게 만들어진 서명을 한번  넣어 보겠습니다.

여러분도 이쁜 서명 만들어 보세요^^;;

2010/10/08 - [재아/디자인] - 그동안 미루고 미루던 블로그 첨부 이미지 서명을 만들었습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