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도 네비게이션을 사용 합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장거리 갈때 사용하고 때로는 아는 길이지만 야간운전을 할때 가끔 카레마 위치를 잊을때가 있어서 속도 체크로 이용 하기도 합니다.

제가 네비게이션에 관심을 가질때만 해도, 아이나비가 폭팔적인 인기를 끌고 있었습니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네비게이션으로 음악도 듣고, 영화도 보고, 티비도 보고, 노래방 기능도 있다고 하지만, 정작 가장 많이 이용하는 네비게이션이 차를 산으로 안내 한다면, 그건 좋은 네비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아이나비가 좋다고들 많이들 이야기 하더군요!

이렇게 한참 네비에 관심을 가질때, 맵피의 맵을 이용하는 미오네비게이션을 선물 받게 되었습니다.
그때는 잘 몰랐는데, 지금은 만족하는편입니다. 네비때문이 아니라, 업데이트와 지도 서비스 때문입니다.

맵피는 네비게이션 단말기인 지니, 미오, LG u+ 등의 네비게이션에 사용되는 맵입니다. (이글 맨 하단 참고..)
나름대로 잘 사용하고 있고, 무엇보다 업데이트가 빨라서 좋습니다.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해주어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어제 있던 도로도 오늘부터 공사가 들어가 장기간 공사가 진행 된다면 네비게이션에서는 없는 도로가 되어야 하는게 맞습니다. 또, 오늘부터 개통된 도로를 여러분은 알고 있지만 네비게이션은 없는 도로라고 나오게 됩니다.
이럴때 장거리 간다면 원래 있던 도로로 안내를 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걸리겠지만 새로 개통된 도로로 간다면 상당히 많은 시간이 단축이 됩니다.

업데이트가 안된 네비게이션은 네비 화면에서 차가 산을 뚫고 지나가고 있거나, 바다에 둥둥 떠 다니게 됩니다.

아무리 최신형 네비게이션에 화면 좋고, 기능 좋은 네비게이션이라고 해도 지도 업데이트 안되면 그건 네비게이션의 가장 기본적인 역활을 하는게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중에 하나입니다.

제가 처음 네비가 생겼을때의 메모리 카드 용량이 256mb 였습니다. 정말 타이트한 용량입니다.. 동생이 그러더군요~! .. 아무리 새로운 길이 뚫렸다고 해도, 목적지까지 안내 해주니깐, 업데이트 안해도 된다고, 네비 쓰면 얼마나 쓴다고 하면서 말입니다. 그 말도 맞는듯 하여 포기하고 있다가, 위와 같은 경우가 생겨서 업데이트를 결심 했습니다.


맵피 맵을 사용중이라면 맵피 사이트로 이동 합니다.



맵피 사이트로 이동 합니다. >>>  http://www.mappy.co.kr

이동 한후에 상단에 업데이트 >> SW다운로드를 클릭 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을 볼수 있고, SMART CONNECTOR 다운로드 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설치를 진행 합니다. (다운로드 후에 압축을 풀어 줍니다.)


약관의 동의 하시고, 꼭 읽어보라는 얘기는 안드리겠습니다. 10명중에 1명이라도 읽으실런지 의문이네요!!


설치 위치입니다. 시작메뉴에 등록하셔도 괜찮습니다. 편한대로 선택하시고 다음을 클릭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실행이 됩니다. 자동이 실행이 되지 않으면 바탕화면이나 시작메뉴에 스마트 커넥터를 마우스로 더블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7에 64비트를 사용하는 경우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게 됩니다.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64비트라고 해서 설치가 안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맵피/지니고객은 바로 로그인을 하면 되고, LG U+ 고객의 경우는 위처럼 탭을 선택후에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아이디가 없는 경우는 밑에 맵피 사용자 비밀번호 찾기(위의 사진) 등을 통하여 해당 사이트로 가신후에 가입을 하신후에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최초 스마트 커넥터를 실행 하게되면 위처럼 지도를 다운받는 폴더가 지정이 됩니다.
사실 이부분을 예로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예를 할경우
위와 같은 경로에 최신형 지도가 컴퓨터 하드에 다운받아지게 되며 용량은 약 2GB 정도가 됩니다.

아니요를 할경우
아니요 같은 경우는 최신 지도를 D: 드라이브 나 E: 드라이브등에 별도로 지정하고 싶을때 아니요를 선택하면 됩니다.  스마트 커넥터는 (하드디스크)와 메모리카드(네비게이션 지도 SD카드)에 동시에 설치가 됩니다.

나중에 지도가 설치되는 폴더는 아래처럼 스마트 커넥터의 우측 상단에 보면 환경설정 에서 지정 해주면 됩니다.





주의할점
스마트 커넥터는 단말기 인증을 하지 않으면 지도를 다운 받을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단말기 인증을 예전에 한번이라도 했으면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지도 설치는 어렵지 않습니다.

위의 사진을 기준으로 볼때 왼쪽 상단에 단말기 선택 부분에서 [맵피] 미오테크놀로지코리아 처럼 해당 단말기 (즉, 여러분의 네비게이션)의 제품명이 나오게 됩니다.

만약에 하나도 없다면 단말기인증부터 하셔야 합니다.
단말기 인증은 각 해당 사이트의 제품에 가셔서 해야 하는데 아래 주소에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각 네비게이션 단말기 인증 사이트 http://www.speednavi.co.kr

결국 다시 말씀 드리면 위의 제품 (네비게이션) 업체는 모두 지도 맵피 맵을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 하셔도 됩니다. 자신의 제품이 있는 해당 사이트로 이동후에 단말기 인증을 해주세요!

단말기 인증이 끝났다면 이제 왼쪽에 설치드라이브 선택을 해주시고 아래에 설치시작을 눌러 주면 됩니다.
물론 자신의 메모리 카드에 맞춰서 선택 해주셔야 겠죠!

몇년전만 해도 네비게이션 지도 용량이 2gb를 넘지 않았는데, 요즘엔 3d다 뭐다 해서, 2기가 가장 기본이 되어 버린것 같습니다. 물론, 1gb나 2gb도 설치가 안되는건 아니지만 기능이 빠지더군요~

기본적으로 4GB는 가지고 시작해야 할듯 합니다.

SD메모리 카드가 몇기가 까지 지원가능한지 단말기에서 먼저 확인을 하시고 구입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너무 오래된 단말기는 기기 자체에서 SD카드를 2GB이상 지원을 못하더군요!

참고하세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