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1년 계획을 잡았던게 얼마전이네요~
너무 광범위 하게 잡아서 지금 생각 해보니 왜 그랬나 싶습니다.

시작은 반이다라고 하지만, 아직 시작도 못하고 있으니 반도 못한거나 다름이 없네요!!
일단 시작은 하면 계속 할것 같지만, 이넘의 귀찮니즘이 문제죠~~

2010/12/31 - [재아/일기] - 2011년 재아넷 블로그 운영 계획 한번 거창하게 써 봅니다. 에 대하여 티스토리 공지 http://notice.tistory.com/1603 에 따라서 적용 해보았습니다.

본, 플러그인은 2011년 블로그 계획을 작성하신 블로그에만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그럼으로 모든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이 되진 않습니다.


▶ 플러그인 적용 하기!

티스토리 환경설정 > 플러그인 > 꾸미기 > 블로그 목표 달성 를 이용 합니다.


위의 경로대로 이동후에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면 옵션이 열리게 됩니다.




위와 같이 작성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목표 설정은 올 한해 몇개의 글을 작성 할것이고, 몇개의 댓글, 방명록, 방문자를 목표로 할것인지에 수치입니다.

저는 위처럼 300, 5000, 200, 18250000 를 목표로 세워 봤습니다.
올 한해 300개의 글을 작성할려면 1년에 65일을 빼고 글을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거이 1일 1포스팅을 기준으로 잡았다고 할수 있습니다. 댓글과 방명록은 여러분이 작성 해주시는것과 다름이 없으니 여러분에게 부탁을 드려야 할것 같습니다. 방문자는 하루에 5000명을 기준으로 하고, 365일을 곱 했더니 나온 숫자입니다. ㅋ

위처럼 여러분이 원하는데로 작성을 하시고 저장을 누릅니다.




▶ 사이드바 관리에서 플러그인 위치 적용 하기!

사이드바 관리에서 기본모듈 > 플러그인 을 선택하고 블로그 목표달성을 마우스로 클릭한채로 우측, 사이드바쪽으로 이동시켜 줍니다.


원하는곳에 위치 시키고 저장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사이드바에 적용된 화면입니다.

왼쪽 이미지
기본적으로 왼쪽처럼 나오게 되며, 현재 전체적인 목표에서 2%로 달성 했습니다.

오른쪽 이미지
블로그 목표달성이라고 나오는데, 제가 적어둔 블로그 목표달성에 따른 수치가 나오는게 보이네요~
년 포스팅 300개에 현재 17개를 작성한 상황입니다. 댓글은 벌써 10분의 1을 작성 한듯 합니다.
방명록도 어렵지는 않을것 같은 수치 입니다.

오히려 방문자가 불가능할것 같습니다. ㅋㅋ
뭐 아무튼 재미있는 플러그인으로 올 한해가 더 즐겁게 노력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