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산에 관련된 영화를 추천 할까 합니다.
사실 저는 산을 그렇게 좋아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가끔 산을 가긴 합니다..;; 힘들긴 하지만, 정상에 섰을때의 기분과 내려올때의 기분이 좋기 때문입니다.

정상에 섰을때의 기분은 온 세상을 다 얻은것만큼 보람치고 기쁩니다. 더불어 내려올때는 발걸음이 가볍죠!

오래된 영화지만 산에 관련된 영화중에 재미 있었던 영화 3편을 골랐습니다.


클리프 헹어


이 영화를 봤을때의 느낌은 용기 있는 사람만이 희열을 느낄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전하고 노력하고 또 자신이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고 요즘..일본의 핵 생각이 나더군요!

자신의 위험을 감수하고 남을 구출하는 직업을 가진분들에게는 항상 고맙게 생각 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자신의 목숨을 받치며, 남을 살리는 직업은 큰 대우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실상 그렇지 못하다는게 아쉽기도 합니다.

또 하나의 재미는 실베스타스텔론이 주연을 했다는 이유가 있습니다.
록키나, 람보나, 기타 여러가지의 액션물에서 수없이 등장한 우리 스텔론 아저씨만 나온다는것만으로도 영화를 기대하고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93년 영화이긴 하지만, 기회 되시면 꼭 보시길 권합니다.





얼라이브


얼라이브 역시 93년 영화입니다.
산에 관련된 영화중에... 가장 유명한 영화중에 하나입니다. 더불어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라서 더 재미 있습니다.

비행기가 안덱스 산맥에 추락하게 됩니다. 비행기 동체만 남기고 몇명은 즉사 하기도 합니다.
라디오 안테나를 최대한 이용하여, 최대한 살아 볼려는 본능을 보여줍니다.
수색작업을 포기 했다는 정말적인 보도를 라디오를 통해 듣게 됩니다.   그후 어떻게 될까요???.....

1972년에 있는 실제 비행기 사고를 영화한 작품입니다..

저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를 참 좋아 합니다.





버티칼 리미트


산을 주제로 하는 액션 영화중에 최고입니다.
K2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입니다. 영화가 오래 되어서 그런지 몰라도, 지금의 배우보다 젊었을때의 모습을 볼수 있으니 또 나름대로의 재미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화려한 스케일과 그 속에서 벌어지는 죽음과의 이야기는 보는 동안 긴장감을 유지하게 충분 합니다.
운명과 같은 이야기들이 많이 나옴으로 보는동안 많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산이라는 특성이 잘 살아 있는 영화라 할수 있습니다.
산은 절대 혼자 가지 말라... 그리고 산을 오르는 모든 사람은 서로를 돕고 친해 져야 한다는 결론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
{ ? }※ 스팸 트랙백 차단중 ...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입니다.

  1. 세 영화 다 본거네요~ㅋ 그 중에서도 얼라이브 재미있게 본 기억이 납니다.^^

  2. 맨 마지막만 본거 같아요...ㅠㅠ

댓글을 달아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