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약이 드디어 2.0 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윈도우7에서 64비트를 지원 하지 않았던 부분이 이번 업데이트로 인하여 지원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좋은 결과이며 개인적으로 대 환영 합니다. 그동안 64비트 백신 찾아 해매느라고 많이 힘들었습니다.
사실 찾아서 쓴다고 해도, 그렇게 업데이트가 자주 이루어지는것도 아니고, 더불어서 사용하기가 불편했다는게 마음에 별로 안들었습니다..

아무리 잘 잡는 검사 프로그램이라고 하더라도 업데이트가 자주 이루어지지 않으면 무용지물입니다.

네비게이션을 예로 들면 여러분이 오늘 새롭게 개통한 도로가 눈 앞에 있고 그 도로를 이용하면 더 빨리 갈수 있다는걸 알지만 네비게이션은 없는 길이라며 기존의 길로 안내 합니다.

마찬가지로 자신의 컴퓨터에 새로운 악성코드가 있다 하더라도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아 악성코드를 검사하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라는 얘기입니다... 그럼으로 검사도 자주 해야 겠지만 업데이트도 자주 이루어지는 검사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알약 2.0에 대하여 소개 할까 합니다.

어떤 부분이 개선 되었을까요?

엔진 최적화를 통하여 메모리 사용량이 감소 하였습니다.
사용 해보면 아시겠지만, 예전보다 무거운 느낌입니다.
구동 속도를 비교 해보셔도 되겠지만, 체감상으로 느낄수 있습니다.

실시간 감시 엔진의 최적화
사실 저는 실시간 감시를 켜놓지 않습니다... 왜냐면 뭔가 나를 감시 한듯한 느낌이 들어서 (개인적입니다.)
실시간 감시를 켜둘 경우에 컴퓨터 우측 아이콘 부분이 연두색 알약이며 실시간 감시를 끌 경우는 빨강색 알약으로 나오게 됩니다...

스마트 검사 속도로 속도 최적화
직접 해보니 알약 1.0 버전을 사용할때 보다 확실히 검사 속도가 빠릅니다.
검사 속도가 빠르다보니 알약 자체가 무겁다기 보다 가볍게 느껴지는 경향이 있는것 같습니다.

프로그램 전체적으로 다이어트를 시킨 기분이 듭니다.
전체적으로 단순해지고 직관적이면서도 기능은 다 들어가 있습니다.




▶ 알약 기본 검사 하기 (속도 향상)


알약의 첫 메인 화면입니다...

기존에 쓰시는대로 가장 많이 사용 하시는 검사하기 (악성코드)를 클릭하시고 빠른검사를 눌러주시면 검사를 하게 되며 속도는 눈에 띄게 빨라 진것을 알수 있습니다.




검사 시작을 누르게 되면 자동으로 검사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검사 완료후에 치료대기를 할지 자동으로 치료를 할지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치료 대기를 하고 어떤 악성코드가 있는지 확인후에 치료를 하는 편입니다.


상황에 따라 부팅을 해야지만 악성코드가 치료가 되는 것도 있습니다.





알약 2.0 PC최적화 알아보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옵션 설정 가능)


PC최적화 화면입니다.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PC최적화는 컴퓨터에 있는 쓰레기 파일이나 시작 프로그램에 오류되어 있는 파일들 혹은 인터넷 임시파일등 을 선정하여 삭제하는 한마디로 컴퓨터 청소하는 부분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요약정보를 보시면 아래와같은 내용 들이 있습니다.


임시파일, 컴퓨터 사용기록, 레지스트리, 엑티브X, 시작프로그램 등에 유효하지 않거나 필요 없는 파일들을 삭제 하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물론 이 모든 사항은 상세정보에서 선택할수도 있습니다. 아래를 보시죠!!





위처럼 임시파일에도 윈도우, 인터넷등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여 검사를 시작하면 쉽게 삭제 정리 할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알약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특별히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는 옵션은 없군요!!.. (초보자가 쓰기엔 막 써도 문제 없어 보입니다.--)





알약 2.0 환경설정 알아보기


기존의 알약 1.0에 비하여 옵션이 조금 간소 해졌습니다.. 저번처럼 길게 길게 내려 뿜어 되진 않은 모양입니다.

요즘 스마트폰이 대세라서 그런지 몰라도 전체적으로 이뻐 보입니다...;;



환경설정 부분에서 아래 부분을 한번 보시죠!




게임모드 부분입니다.
대부분 악성코드 검사 부분에서 제가 실시간 감시를 꺼놓은 이유도 비슷합니다.

어떤 작업을 하고 있을때 우측에서 악성코드 발견 업데이트 내역 실시간 감시중 같은 메세지가 때로는 좋지만, 한편으로는 엄청 신경 쓰이는 부분입니다.

특히, 게임을 하다가 중요한 부분에서 띠링하고 화면이 윈도우로 전환이 되면 정말 욕이 목구멍까지 올라올때가 많은데 이런 부분을 생각하여 위와 같이 게임모드 부분이 있습니다.

물론 1.0에도 기능은 있었지만 이번에 옵션이 조금 더 추가 되었고 보기 편하게 변경되었음을 알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필요한 게임을 추가 해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더 좋은 기능이라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끌어다가 게임모드 부분에 올리면 자동으로 추가 되었으며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 해봅니다. (어플처럼)





알약 2.0 보안 통계 보기


알약 2.0은 보안통계를 볼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우측에 보안통계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게 됩니다.




보안통계에서는 악성코드에 대한 통계, 알약 사용 빈도 검역소 항목 등 다양한 부분에서 리스트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본인 주기적으로 얼마나 사용을 많이 하고 치료를 많이 하며 검사를 하는지에 대한 로그가 가능하며 이 또한 저장이 가능합니다.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자신이 알약의 사용 빈도를 확인을 하고 일주일에 한번이든 3일에 한번이든 간에 조정을 하여 검사를 하고 치료 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http://blog.estsoft.co.kr/

http://alyac.altools.co.kr/Main/Default.aspx

현재 알약 2.0 공개용은 베타 버전으로써 아래의 주소에서 다운이 가능 합니다.
http://blog.estsoft.co.kr/87  (알약 2.0 공개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업데이트 하세요!!



2007/10/31 - [알짜/컴퓨터] - 무료 알약을 아시나요? 전국민 무료 보안업그레이드
2007/11/09 - [나이스팁/컴퓨터] - 무료 알약을 받고 난후에 열어보니
2008/09/02 - [재아/일기] - 주말을 보내고나니 악성코드 5개가 무더기로 발생했습니다...
2008/09/09 - [나이스팁/인터넷] - 컴퓨터 바이러스와의 생생한 현장 중계중!!
2008/09/25 - [나이스팁/컴퓨터] - 악성코드 검사 틈틈히 꼭 하세요!
2008/10/17 - [나이스팁/컴퓨터] - 알약 악성코드 검사만 하는게 아니다!!
2010/05/17 - [나이스팁/컴퓨터] - 꾸준한 악성코드 검사, 컴퓨터 생명의 연장입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