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라그나로크2가 오픈베타를 시작 했습니다.
제가 예전에 라그나로크을 처음 시작했을때가 생각나네요! 아직도 기억나는 분홍색 빛의 포링, 라그나로크의 상징이 되어 버렸죠!

그 포링 역시 라그나로크2에 나옵니다.
좀더 귀여워졌다 라는 생각보다는 더 디테일 해졌다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라그나로크2 애니메이션 홍보 동영상





라그나로크2 시작 해보기


라그나로크2는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 합니다.

제가 느끼는 라그나로크와의 차이점이 많이 느껴지네요!! 충분히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라고 생각이 듭니다.


위의 화면은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이며 위의 느낌표는 퀘스트가 있다는것을 알려주는데요!


유럽풍의 파스텔톤의 기법에 느낌은, 와우의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저는 와우를 끝까지 해보지를 않아서 제 입장에서 와우와 비교를 하는게 무리일수 있으나, 제 입장에서는 그렇습니다.^^



느낌표를 가지고 있는 NPC를 클릭하면 위와같은 퀘스트창이 뜹니다.

퀘스트 제목을 클릭하면 수락을 통하여 퀘스트를 부여 받을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게임이 그렇지만, M을 누르면 지도를 볼수 있고, 한번 더 누르면 심플한 맵을 볼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부가적으로 한번 더 설명 하겠습니다.




위의 지도를 기준으로 할때, 파란색 물음표는 퀘스트 완료가 있다는것을 알려줍니다.

게임을 즐기면서 가장 유용하게 잘 쓰여진 퀘스트 알림과 완료입니다.


노랑색 느낌표는 퀘스트가 있다는것을 뜻하고, 파란색 물음표는 퀘스트 완료가 되었음을 뜻합니다.




기본적으로 처음에 도움말이 우측 하단에 뜹니다.

몬스터를 우클릭하면, 기본공격을 하게 됩니다. 스킬 단축키를 누르면 스킬을 구사할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라그나로크에서 알고 있는 포링은 라그나로크2에서 위와 같은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움직임이 저번보다는 리얼해졌으며, 포링을 잡았을때는 젤리처럼 부서지게 됩니다.

포링의 종류에도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베이비포링, 그냥 포링 다양하게 있습니다. 크기랑 색상이 조금씩 틀립니다.




채집이라는게 있는데요! 바닥에 있는 꽃이나, 버섯, 보석, 등을 줍게 됩니다 .

마우스로 가져가면 채집을 할수 있으며 별도의 채집 도구는 필요 없습니다...


어떤 게임은 이런류의 채집을 한다면 도끼가 있어야 하거나, 호미가 있어야 하는데 그런거 없는게 너무 마음에 들며 퀘스틀 받지 않으면 평상시에는 채집이 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아무곳에서나 장사를 할수 있는데요!! 대부분 NPC앞에서 많이들 하더군요!

저는 해보질 않아서^^;; 팔 물건이 없어요~~




미션을 완료하게 되면 위처럼 미션 컴플리트라는 화려한 장식 문양이 뜹니다.

언제부터인가 날개가 유행 했는지 모르겠으나, 날개가 요즘 기본 패턴이더군요^^;;




화려한 수체화 같은 풍경에 동심을 자극하는 환경들... 전반적으로 등급에 맞게 라그나로크2는 많은 이들이 즐길수 있게 게임을 개발 했습니다. 그럼으로 나이가 어려도, 그리고 그동안 라그나로크를 즐겨했던 매니아들도 충분히 만족스럽게 즐길수 있는 환경이라 생각합니다.




좀더 디테일하고 세밀해진 라그나로크2 기본적으로 예전의 초라하고 단순했던 모션에서 자극적이며 귀여운 모습의 포링도 등장을 합니다. 기술이 발전을 하니깐 그걸 보여주는것도 발전을 하는 거겠죠!;;




게임 초반에 보면 이벤트성의 선물이 많이 옵니다.

주변에 우편함을 통하여 이벤트 선물을 모두 받을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받으셔서 라그나로크2의 재미를 한껏 느껴보시고 사냥을 하시거나 렙업 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저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화려한 캐릭터에 마찬가지로 볼만한 NPC와 몹들.. 재미있는 몹들을 많이 만들어 내고 부수적으로 많은 NPC가 있는데요

원래 이런경우는 대충 NPC하나만 배치 하고 마는데 이런 꼼꼼함이 보이는거에 보면 준비기간에 맞게 다소 많이 준비 한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다소 복잡하여 보이지만, 채널이 많아서 그런지 그렇게 썩 불편하지는 않더군요!...

위는 마치 하나의 농장 같은데요!!! 잘 보시면 채집도 하고, 사냥도 하고, 연습도 합니다.

다들 자기의 퀘스트를 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답니다.^^




대부분의 던전 입구는 위처럼 생겼습니다.

초반 레벨 15까지는 혼자서 충분히 사냥이 가능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해보시고 도저히 힘들다 라고 생각하시면 2인 파티를 추천 하겠습니다.




화려한 스케일의 퀘스트 알림, 이런 화려하고 재미있는 그림들로 던전이나 인던을 통해서 좀더 재미 있는 기대감을 갖게 하는것 같습니다.

보통 들어가면 그걸로 끝인데, 이런 알림창? 을 통하여 기대감과 긴장감을 가지게 하는것 같더군요!


다른게임에서는 좀 처럼 보기 힘든 듯 합니다.





처음 인던을 들어가서 기억속의 공포와 1:1 대결을 했습니다.

제가 소드맨을 통하여 했는데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할만하더군요!


아 이건 도저히 혼자 못하겠다라고 말할정도는 아니였으니 말입니다.




박진감 넘치며 화려한 이펙트 효과, 박진감 넘치는 타격감, 긴장감 있는 배경음악이 모두 조화를 이루어 새로운 재미를 느낄수 있었던 첫 던전 보스였던것으로 기억 합니다.





내려 찍을려는 모습인데요, 스샷 찍기가 매우 어려웠던 기억이 납니다...

보시는것처럼 화려한 부분을 자랑하는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등장할 각 던전의 보스의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로딩화면에 등장하는 여신 ^^; 너무 멋있었서 그냥 한컷 찍었습니다.




두번째 던전에 들어간 보스몹입니다. 그냥 퀘스트정도로 약한듯 보이지만 조금 어려웠던 기억이 납니다.

다행이 저같경우는 스텟을 건강에 올인했는데 개인적으로 효과를 제대로 못보는듯한 느낌입니다.

아무튼 어렵지 않게 퀘스트를 완료 했습니다.




이곳이 라그나로크에서도 가장 유명하고 대도시였던 프론테라입니다..

라그나로크 하셨던 분은 모두 기억 하실꺼에요~~  저도 기억 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운명의 여인을 만나기도 했죠~ ㅋㅋㅋ;;; 너무 오래된 일이라..;;;




프론테라 정 중앙에보면 그라함 유랑단이라고 해서 하루종일 춤추고 있는 npc가 있는데 지나가는 유저들이 한번씩 보고 갑니다.

때로는 옆에서 같이 춤을 추기도 하더군요^^;;; 재미삼아서...




프론테라에 보이는 중간성 부분입니다.

전반적으로 예전보다 더 화려하고 더 커졌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단순했던 반면에 지금은 엄청 크더군요 ;;; 커서 불편하기도 합니다.





프론테라에서 탈컷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레벨 10부터 돈만 있으면 탈수 있습니다.. 레벨 10, 레벨15, 레벨20, 레벨 25 이렇게 구성되어 있고요

레벨 10에 페코, 호랑이, 레벨15에 페코, 호랑이 이런식으로 계속 있습니다.




호랑이를 타고 있는 모습입니다...

어떤가요??? 확실히 속도는 빠릅니다. 그러니 여러분은 꼭^^: 돈을 모으셔서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별도의 에너지? 식용 먹이 이런건 없습니다... 다른 게임에서 말의 경우는 줘야 이동하기도 합니다.

이런거 솔직히 재미가 있는게 아니라 불편할뿐입니다...;;;





페코를 타면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남자들은 호랑이를 많이 타고요, 여자들은 페코를 많이 타더군요!!..


기본적으로 맵이 넓은편이기 때문에 레벨이 되시면 꼭 구입하셔서 이동 하시길 권하겠습니다.





라그나로크2에는 비행이동이라는게 새로 생겼습니다.

이 부분은 와우나 아이온 해보신분은 아시겠지만, 맵이 넓기 때문에 일정의 비용을 주고 해당 지역까지 자동 이동해주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의 지도상으로 볼때, 빗자루모양에 날개 그려진게 현재 이동할수 있는 지역입니다.

또한, 남자와여자 처럼 보이는 노랑색 부분이 현재 자신이 있는 위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예를 누르면 30루피를 지불하고 이동 합니다.

가격 부분에 있어서는 비싼 가격부분은 아니랍니다.


그래도 퀘스트가 대부분 한 지형쪽에 몰려 있기 때문에 사실 비행을 해서 이동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구요

가끔 캐릭터가 사망했을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자동 이동하게 됩니다.

혼자서 날아가는게 아니라, 태워서 날아갑니다. ㅋㅋㅋ 뒤에서 그냥 앉아있으면 알아서 날아 갑니다.

이 부분은 아이온이나 와우에서 해봤던게 익숙해서 그다지 새롭지는 않더군요!!





물에 들어가게되면 기본적으로 수영을 하게되고요, 아래에 생명바가 또 하나 생깁니다..

레벨이 아직 적어서 그런지 몰라도 물속에 있는 생명체?? 이런건 보이지는 않더군요!!




이 녀석 너무 귀엽고 얍삽하게 생겨서 기억하려고 찍어봤습니다





라그나로크2 이벤트 소식 안내
http://ro2.gnjoy.com/Event/2012/02/bestofbest/index.asp



http://ro2.gnjoy.com/event/2012/02/servicepromise/index.asp




http://ro2.gnjoy.com/Event/2012/02/bestofbest/index.asp


유명 게임업체라고 오픈이벤트 많이 하네요^^;
여러분도 한번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몇가지 건의를 합니다.

채팅창의 분류 나눌수 있게 해주세요
일반말만 볼수 있게 하던지, 일반말이랑, 서버말만 보게 해주던지요!..
이 부분 설정이 없어서 파티말이랑 일반말이랑 모두 통틀어서 나와서 너무 복잡하더군요!...

스텟의 미비한 효과 부분은 개선 되길 바랍니다.
스텟을 한쪽으로 올인해도 효과의 차이가 없다는게 좀 아쉽습니다..

물론 이런 부분은 수정 될꺼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