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엠프는 너무나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MP3재생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특별하게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되면서 윈엠프가 많이 바뀌었더군요~ 무겁기는 여전히 무거운듯 싶습니다..

2008년 8월 6일정도로 업데이트를 했네요~...

일단 제작사에서 다운을 받으실려면 http://www.winamp.com/ 을 클릭하셔서 원하시는 버전을 다운받으시면 되고요^.. 저 같은 경우는 그냥 풀버전을 쓰기 때문에 풀버전을 다운 받으실분은 [한글바로다운] 을 클릭하셔도  되겠습니다.  

MP3플레이어 최강 윈엠프 Winamp 한글 Full V5.541 [다운]
MP3플레이어 최강 윈엠프 Winamp 영문 Full V5.541 [다운]

참고로 풀버전을 받으시면 설치시에, 라이트버전으로 할껀지, 기본버전으로 할껀지, 풀버전으로 할껀지 설정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그러니 풀버전 받으시고, 설치는 라이트로 하셔도 됩니다 ^^..

제가 아는 윈엠프 지식으로는 윈엠프2와 윈엠프3의 장점만을 빼서 조합한게 윈엠프5라고 하더군요~..

오랫만에 받은 윈엠프5를 설치를 해보겠습니다..(영문 설치시에 설치방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 설치부터 많이 바뀌었군요... 예전보다 설치가 쌔련되어지기도 하고 ipod등을 지원하고,, 새로운 스킨을 지원한다는 머 그런...// 내용인듯 싶군요~!.. 헤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 라이센스 관련된 부분입니다.. 봐도 모르겠습니다... 우리나라 이용약관도 안읽는데..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할 폴더를 정해주는곳입니다.. 다른 드라이브에 설치하실분은 browse.. 을 클릭해서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에서 풀버전으로 설치할껀지, 아니면 라이트버전으로 설치할껀지 스탠다드로 설치할껀지등을 설정할수 있으며, 이것도 저것도 아닌 커스텀으로 설치를 하셔도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작메뉴에 아이콘을 만들껀지, 빠른실행에 만들껀지, 바탕화면에 만들꺼지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여러분이 원하시는데로 체크하시고 넥스트 누르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 윈엠프 리모트 부분과, 스트림,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등 윈엠프 툴바 광고등이 나오는 부분인데, 전 모두 사용안하기 때문에.. 모두 체크를 끄고, 인스토를 눌렀습니다. 여러분이 편하신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가 진행되는 화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두 설치가 끝나면 윈엠프를 바로 실행할껀지를 묻는곳인데, 여러분이 편한대로 하세요 ^^/ 전 그냥 피니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부터 더 많이 바뀌었군요. 윈엠프의 새로운 스킨이 적용되어진걸 볼수 있습니다.
이는 윈엠프2 윈엠프3 윈엠프5에서 나왔던 기본 스킨과 달리, 이번 윈엠프5에서 적용된 스킨입니다.
예전보다 좀더  쌔련되어지고, 예전과 같이 세로형식이 아닌 가로형식을 지향하더군요
물론 예전 스킨을 선택하시면 세로형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전 맨 위의 스킨을 선택하고 넥스트를 눌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엔, 여러분의 컴퓨터의 오디오 파일 비디오 파일 등을 .. 윈엠프 연결을 할것인가를 묻는 화면이고요.. 더불어서 윈도우 익스플로러에서 오른쪽 메뉴에 윈엠프 버튼을 추가 할껀가, 트레이에 추가할껀가등을 묻는 화면입니다... 여러분이 편한대로 설정하시고 넥스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신의 간략한 정보를 윈엠프에 보낼껀가등을.. 체크 하는 부분입니다. 피니쉬 눌러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윈엠프가 이렇게 많이 바뀌었습니다... 밑에 라이브러리가 아래쪽에 있었는데 여러가지로 통합된 화면입니다. 근데, 갑자기 적응이 잘 안되더군요~! 여기저기 만져보니, 확실히 많이 바뀌긴 바뀌었습니다.
내부적으로 바뀐것까지는 제가 잘 모르겠는데.. 일단 여기저기 건들여본결과는 많이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세로형과는 다르게, 가로형으로 지원을 하는군요... 이것도 적응이 잘 안됩니다. 헤헤..
일단, 스킨부터 적응이 안되는데 말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른쪽 아래에 라이브러창을 꺼봤더니 이렇게 줄어드는군요~!...
일단, 왼쪽은 여러분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창입니다. 그리고 가운데창은, 각종설정과, 그리고, 스킨설정, 여러가지로 설정을 많이 하더군요 글의 제목 설정?? ;;;
그리고 오른쪽은 플레이 리스트창입니다. ㅎㅎ 여러분이 만져보세요 ...
그리고 정말 심플해진 화면입니다... 윈엠프에서 오른쪽에 종료 옆에 T를 누르면 아래처럼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말 깔끔 심플합니다... 요즘엔, 이런류의? 심플 축소바가 인기이면 기본인듯 하네요~...

보통MP3 플레이어가 한곡정도 끝나거나 하면 만져 주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화면 위에 올리기엔 등치가 컸는데.. 이젠 작게 축소해서 위나 아래에 놔두면 되겠군요~!...

일단 사용자의 입장에서 프로그램이 좋아지면, 나쁠꺼야 없겠죠~!
윈엠프 매니아라면 새로운 윈엠프를 만나보세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