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온라인에서 무료로 설문, 투표, 리서치를 만들기 위한 작업은 매우 간단합니다.

많은 유료툴도 있고, 다양하게 있지만,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툴은 구글에 존재합니다.



https://www.google.com/forms/about/?utm_source=product&utm_medium=forms_logo&utm_campaign=forms


위의 링크를 통하여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단, 구글 아이디가 있어야 합니다.) 없는분은 무료이고 요즘 구글 가입자도 많이 늘어나서 가입하셔도 괜찮습니다.


또는 https://drive.google.com/ 을 통하여 구글 드라이브에서 만들수도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좌측에 만들기를 선택한 후에 설문지를 클릭합니다.





위에 보이는 내용처럼 설문의 제목 그리고 보조설명 그리고 설문에 대한 질문과 항목을 적절하게 넣습니다.

지원되는 항목은 객관식, 주관식, 입력식, 확인식, 여러가지 다양한 형태를 지원하며 원하는대로 추가와 삭제가 가능합니다.





질문의 형식은 위처럼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다중선택을 원한다면 위에서 확인란을 선택하시고 작성하시면 다중 셀렉트 할수 있습니다.



테마변경도 가능하며, 응답보기는 설문에 대한 답변을 볼수 있습니다.

※ 현재형식보기는 설문을 미리보기 형식으로 볼수 있습니다.




모든 항목과 답항을 모두 준비했다면 상단에 설문지 보내기를 클릭하여 설문을 완성합니다.


설문지가 완성되면 자동으로 구글드라이브 안에 저장이 됩니다.




설문지 보내기를 클릭하면 위처럼 내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서 사용하시면 설문지가 나오게 됩니다.


물론 설문주소가 너무 길기 때문에 위처럼 약식 url 을 선택하여 설문지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직접 아래 설문에 참여 해보세요~ 어떤 형태와 어떤방식으로 설문이 작성되는지 미리보기를 할수 있기 때문에 설문지를 작성하는거에 준비를 미리 해볼수 있습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