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사각형 툴 더블클릭하면 - 페이지 크기에 딱 맞는 사각형 생성.

2)선택툴 더블클릭하면   - 모든 객체가 선택 됨.


3)베지어 툴로 그릴 때 Alt 키 계속 누르고 클릭 (드래그) 클릭하면 -  직선을 그릴 수 있다.

4)자유그리기 도구로 그리다가 맘에 안들어 지우고 싶다면 -  Shift키 눌러서 실실 뒤로 문지른다.

5)노드 편집시 "Ctrl+Home"키를 누르면 -  노드가 전체 선택이 된다.

6)Alt + 방향키 -> 화면이동(스크롤)

7)칼도구는 shift를 누르고 처음부터 자르면 곡선으로 자를 수도 있다.

8)베지어로   S 자한번누르면 대칭으로 부드럽게 되고 한번더누르면 그냥 부드럽게 되고 C 자 한번누르면 곡선되고
한번더누르면 부드럽게 되고 ..

9)이미 채움이 적용된 개체에 "Ctrl"키를 누르고 팔레트의 특정 색상을 마우스 클릭하면 선택된 색상쪽으로 10%씩 색상이 변화됀다.

10)코렐드로우 실행할 때 "F8" 누르면 공장 초기화 상태로 되돌려 집니다!! (작업공간, 단축키 등등...)

11)특정 객체를 "Alt+Enter" 키 누르면 선택 객체의 특성 대화상자가 실행된다.
여기서 객체의 성질(채움, 선...) 을 변화시킬 수 있다.
객체를 선택하지 않고) 그냥 작업 문서 빈 공간에 "Alt+Enter" 키 누르면 옵션 항목의 선택 툴 환경설정 대화상자가 뜬다.

12)그룹된 개체에서 그룹을 풀지 않고 선택하는 방법 - Ctrl 을 누르고 선택을 하시면 그룹된 개체들중 특정개체만 선택을 할 수 있다.

13)바탕화면으로 바로가는 단축키 -  윈도우 아이콘(Ctrl 옆에있는거) + M

14)바로 윈도우 탐색기가 실행    -  윈도우 아이콘+E

15)문자열 도구에서-선택도구로 바로가는 단축키   - 영문,숫자일땐  ctrl+space  한글 일땐 ctrl+space 두번


16)팔래트창의 한 색을 누르고 2초정도 누르고 잇음 그와 비슷한 색상창이 또하나 뜬다.


17)자간조정은..... Ctrl + Shift + < 또는 > 


18) 쉬고 싶을때 쓰는 단축키는 몰까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