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번 시간엔 2008/01/30 - [재아의 나이스 팁/블로그] - 나만의 블로그 하는 방법이 있다. 에 대해서 포스팅 했습니다.

나만의 블로그방법이라는게 따로 있다기 보다는, 자신만의 블로그 하는 노하우나 팁등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좋은글이었다고 칭찬해주셨습니다...

이번엔 두번째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저번 포스팅 2008/01/30 - [재아의 나이스 팁/블로그] - 나만의 블로그 하는 방법이 있다. 에는 블로그에 글을 쓰는 방법이나 소재를 찾는 방법등에 대해서 썼다면, 이번 시간엔 하루에 얼마정도의 시간을 블로그에 투자해야, 조금 더 좋은 블로그가 될수 있을까? 라는 주제를 가지고 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은 하루에 얼마나 블로그에 시간을 투자하는지요~?
하루에 10분? 하루에 4시간? 아니면 일주일에 두번정도에 2시간? 이렇게 다양하게 블로그에 시간을 투자할것입니다... 투자를 많이 하는만큼 탄탄하고, 든든한 블로그가 될수 있을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력하는만큼 얻을것이다 라는 생각을 하면 됩니다.

먼저, 이 방법이 여러분이 블로그 하시는데 도움이 될수도 있고, 전혀 도움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왜냐면 이 방법은 제가 하는 방법이고 저의 조건과 여건에서 이루어지는 방법이기 때문이라는겁니다.


제가 하루에 블로그에 투자하는 시간은 2시간입니다.

1. 자신의 글을 작성합니다.. [소요시간 약 50분]
약 50분동안 글을 쓰라는 얘기는 아닙니다. 이전에 썼던 글을 다듬거나, 혹은 새로운 주제에 대하여 간략하게 정리를 한다거나, 전체적으로 써놓은 글에 대하여 발행하기전에 수정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그래서 발행전의 글이 한개정도, 새로운 주제에 대하여 잠깐 정리하는 글 한개정도, 이미지가 부족한걸 채우는글 하나정도, 이정도로 조금씩 가꾸거나 정리하는 차원의 시간을 가집니다.. 한개의 글을 1시간정도 쓰고 있으면 지루하거든요!! 그래서 제가 발행할수 있는 글이 보통 1개정도는 대기중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2. 하루에 30분정도만 메타사이트를 지켜보라. [소요시간 약 30분]
메타사이트는 하루에도 수천개의 새로운 소식과 이벤트가 많이 올라옵니다. 물론 이 많은 정보의 글이 올라온다고 해도, 정작 본인이 관심이 없으면 별 필요 없는 글들이겠죠~. 이럴때는 본인이 즐겨보는 글의 태그등을 적용해두면은 좋습니다. 이렇게되면 여러분은 시간을 단축 시킬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슈글의 탑10글등은 봐두시는게 좋습니다. 현재 메타사이트와 블로그의 방향을 알수 있거든요 ^^;

3. 댓글에 댓글을 달아라. [소요시간 약 5분]
하루에 본인의 블로그에 댓글이 많이 달린다고 해도, 5분정도면 충분히 해당되는 모든 댓글에 댓글을 달수 있습니다. 본인이 쓴글이기 때문에 댓글만 읽어본다면 댓글을 다는데는 어렵지 않습니다.. 어떤블로그의 글을 보니, 댓글에 댓글을 꼭 달아야 하느냐라는 제목이 보이더군요! 이건 블로거 마음이기 때문에 댓글에 댓글을 달지 않는다고 해도 문제가 될껀 없습니다. ^^; 이 시간에 다른일을 하셔도 됩니다.^^:; 

4. RSS를 구독하라. [소요시간 약 35분]
RSS구독은 제가 생각하기에 블로그와 블로그를 엮어주는 가장 중요한 역활을 한다고 봅니다.

여러분은 이웃블로그의 방문을 어떻게 하시는지요? 본인이 추가해놓은 즐겨찾기나, 티스토리에 넣는 링크등을 통하여 일반적으로 방문을 할것입니다. 하지만, 새글이 없는 블로그에 또 방문하는것도 무의미한 일이 될수 있습니다.
저 같은경우는 이웃블로그는 대부분이 RSS가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RSS는 블로그에 새로운글이 올라오면 잘 알려줍니다.. 즉, 새로운 글이 올라오는 블로그에만 방문하여도 가벼운 인사말 정도 남겨도 어렵지 않게 블로그와 블로그간의 교류를 할수 있습니다... 

5. 위의 시간을 구지 지킬 이유도 없다
위처럼 시간을 구지 쪼개서 블로그를 할 이유도 없으며, 저 역시 위처럼 철저하게 지키지도 않습니다... 그렇게 해야할 이유도 없고요 ^^// 다만 최소한의 시간으로 효율적으로 블로그를 한다면 위의 시간엔 맞추지 않더라도 해당 방법과 순서는 블로그 하시는데 참고가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관련글 : 2008/01/30 - [재아의 나이스 팁/블로그] - 나만의 블로그 하는 방법이 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