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끔 윈도우 환경에서 도스용 프로그램을 구동해야할때가 있습니다.

도스용 구동프로그램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비츄얼피씨나 도스박스등이 있겠네요
이 프로그램들은 윈도우에서 도스시절에 작동되었던 프로그램을 구동하는 역활을 합니다.


오늘은 도스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구동시키는것보다 도스에 관련된 프로그램중에 음악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음악을 들을수 있도록 가상의 사운드를 만들어주는 거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쉽게 도스용 프로그램이 윈도우에서 실행이 되지만, 소리가 나지 않을경우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2008년 1월 버전으로 현재 최신버전은 2.1.0 버전이며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 95, 96, ME를 제외한 모든 운영체제에서 구동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설치부터 사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다운을 받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글이 지원하기 때문에 특별히 어렵지 않게 설치할수 있습니다. OK를 눌러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을 눌러주세요!! 취소를 누르면 취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약관을 읽어보시는분은 거의 없으실것으로 생각이 들지만 기회가 되면 읽어보시고 동의함을 눌러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별하게 더 설치할께 없으면 그냥 기본 옵션으로 다음을 눌러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드 디스크 어디에 설치할것인지를 선택합니다. 설치를 눌러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을 눌러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VDMSOUND 설치마법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침을 눌러주세요~

여기까지 모든 설치가 완료 됩니다.

그리고 나서 여러분이 실행시켜야할, 도스프로그램에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줍니다.. 보통 EXE 파일이거나 BAT파일이 많았죠~~  그해당 파일에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게 되면 아래처럼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RUN WITH VDMS 를 클릭하면 도스용에서 재생되는 음악프로그램의 음악을 들을수 있습니다. ^^;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