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름대로 음악 듣는걸 좋아합니다.

그렇다고 MP3를 귀에 꼽고 다닐정도로 좋아하진 않습니다. ^^// 차를 타면 음악을 듣고, 인터넷을 하면서 음악을 듣는정도랄까요 ^^//  제차에는 순정제품의 카오디오가 있습니다. 6개의 시디체인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근데 MP3가 되질 않아서 오디오시디로 구워서 6개의 시디를 이용했습니다. 근데 이거 상당히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쇼핑몰을 검색해보니 요즘엔, 카오디오가 MP3, SD카드, USB메모리, MP3시디, 오디오시디등을 다 지원하더군요~!~..그러면서 상당히 저렴하길래, 하나 구입했습니다.

나름 제가 카오디오를 장착하면서 했던 순서를 포스팅 합니다.

작업을 하기전에 숙지해야할 부분입니다.
1. 인터넷쇼핑몰에서 해드유닛과 레벨메타를 구입하실때 자신의 차량에 장착이 가능한지 먼저 알아야 합니다.
2. 짹 개조는 소비자가 직접하기엔 어려울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잭은 인터넷에서 구입할때 자신의 차량에 맞게 잭을 개조를 해서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3. 메뉴얼을 꼭 보시면서 작업하시길 권합니다.. 
4. 볼트나 나사등은 꼭 잘 챙기세요~! 한개 모자라서 틀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5. 혼자서 힘들면,, 카오디오 대리점이나 자동차서비스센터에 문의 하시는게 좋습니다.
6. 준비물 십자 드라이버 + 작업용 칼? 가위가 있어도 좋습니다. 나사를 담는통 같은거~ 있으면 좋아요~

제가 직접 달아본 차량은 아반때 XD (스포츠)입니다. ... 제 애마입니다.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운데 기어봉 앞에 담배재털이 위쪽을 엄지로 살짝 눌러서 재떨이를 뺍니다. 그러면 위의사진처럼 양쪽에 나사 부분이 있는데 둘다 풀어줍니다. 드라이버 정도로 쉽게 풀리더군요~! 십자 ^^로 쉽게 풀어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 에어콘 바람 나오는 윗부분에 위의 칼과 같은? 칼은 약하고 저런 비슷한 납작한 자라든지 비슷한류로 쭈욱 찔러서 앞으로 당겨주면 빠집니다. 좀 잘해야 되요 ㅠㅠ.. 잘못하다간 상처가 ,, 날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른쪽 에어컨 바람 나오는곳 윗부분도 역시 찔러서 앞으로 빼줍니다.. 보시는데로 위에 걸리는게 보이죠 그부분을 찔러서 걸린부분을 빼주는거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위도 저렇게 빠지게 됩니다. 어느 위치인지 대충 아시겠죠~~ 그럼 양쪽 따 빠졌습니다.
그럼 이제 핸들 아래쪽에 보면 잡아 당기는게 있습니다. 그걸 아래쪽으로 엑셀있는쪽으로 당겨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당겨주게되면 핸들을 위 아래로 움직일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커버를 앞으로 살짝 빼주면 됩니다. 그냥 카오디오 부분의 나사를 풀수 있는정도면 빼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빼고나면 순정 오디오 양쪽(왼쪽2개, 오른쪽 2개) 나사 4곳을 풀어서 순정오디오를 앞으로 쭈욱 빼줍니다. 코드 빼주시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 구입한 카오디오와 선을 연결해줍니다.. (구입한 메뉴얼 숙지) 인터넷에서 구입할때 자신의 차량을 적어서 짹을 개조해줘야 일반 초보자도 하기 쉽습니다. 본인이 직접 짹을 개조하는경우는 힘들겁니다.. (저도 인터넷에서 구입할때 짹을 제 차량에 맞게 개조했기 때문에 장착이 쉬었던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잭을 모두 연결해줍니다. 위처럼. 한번 보시면 어렵지 않게 장착이 가능합니다. 뒤집어서 꼽을려고 해도 안꼽아지니, 그냥 맞는데로 꼽아주세요 ^^// 메뉴얼 보시고 꼽으세요 퓨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브라켓을 연결하고 장착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자동차키를 온으로 돌려보면 위처럼 불이 들어오는걸 알수 있습니다. 아래에 레벨메타 같은경우나 해드유닛의 연결은 쉽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스스로 직접 장착하게 되었습니다.  조립은 다시 역순으로 하면 됩니다.

처음 해봤는데 2시간 걸렸습니다. ;; 저녁 6시 30분에 시작해서 8시 30분에 끝냈습니다. 특별히 어렵지도 않았지만, 쫍은 차 안에서 해결할려니 힘들더군요~! 나사가 하나 어디로 굴러가도,, 찾느라고 ㅠㅠ; 나사등은 통같은데 넣어서 굴러다니질 않도록 하세요~~

기회가 되면 직접 해보세요~~ 다른 차량은 어렵다고 하더군요~!.. ㅠㅠ;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