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존 티스토리에서 글을 더욱더 값어치 있게 꾸며 주었던 부분이 바로 부가 기능입니다.

기존에 이용되었던 책정보넣기나, 박스넣기, 혹은 이전글넣기가 그중에 하나인데요~ 이번엔 좀더 쌔려되어진 부가기능인 에디터 옆 사이드바의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디터에만 억매이지말고 이젠 글에 정보성을 더욱더 가미해보도록 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준비되어진 동영상을 보도록 합니다~.. 20분정도의 열변을 토하며 느낀점과 바라는점이 함께 담겨져 있습니다.

동영상에서도 말했듯이.. 개인적인 의견을 말을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파일의 형식을 무시하고 업로드 할수 있는 방식이 필요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영상에서도 설명 드렸듯이, 사진은 사진버튼을 음악은 음악버튼을 눌러야 삽입하는 방법도 좋지만, 오히려 드래그드앤 드랍 방식이나 다중파일 업로드방식이 편합니다.

2. 사이드바의 정보첨부에서 정보도 좋지만, 간단하게 사진만 넣을수 있는 기능의 버튼도 필요하지 않나 합니다. 불필요한 공간을 차지하는것보다 간단하게 삽입만 할수 있는것도 글의 흐름과 틀을 건드리지 않고 삽입이 가능할꺼라 생각이 드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서식기능의 다양화와 공유기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식의 기능은 다양하지만 본인의 입맛에 맞질 않으면 사용을 안한다는겁니다... 10문 10답같은경우는 한번 사용되는 1회성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불필요하게 공간을 차지할것 같은데. 기본적인 서식은 존재하지만 자신이 필요에 따라 사용해서 불러올수 있는 즉, 위의 책정보나 다양한 정보의 첨부기능처럼 공유기능을 통해 다른 사용자가 만든 서식을 가져다 사용할수 있도록 하는것도 그때그때마다 기존에 정해진 틀에서는 벗어나지 않을까 합니다.

4. 각 팝업에 뜨는 닫기버튼의 위치이동이 필요할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팝업창만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일단 스크롤바가 생기고. 가운데로 위치 변화가 있어야 할듯 하며..넣기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창이 닫히는 방식도 고려해봐야할듯 합니다.

닫기 버튼의 위치는 변경되거나.. 아이콘화 시켜야 할듯 하네요~~..


테스트 환경은 IE6 WINXP 입니다.

티스토리2008 관련 글
2008/07/09 - [프로젝트/티스토리] - 티스토리2008 변화 그 첫번째 센터
2008/07/10 - [프로젝트/티스토리] - 티스토리2008 글쓰기, 블로그의 파워로 거듭나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