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티스토리에는 단축키가 있다는 얘기를 해드렸습니다. 그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건 Q라고 말씀도 드렸었고요 ^^; 아직 잘모르시면 2008/08/26 - [나이스팁/블로그] - 티스토리 댓글 반자동 로그인 방법 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에디터에도 단축키가 있다는 얘기를 해드릴까 합니다. 어떻게보면 다들 알고 계실수도 있는데, 의외로 모르시는분이 많습니다. 안그래도 티스토리의 새로운 관리자로 변경되어서 한참들 적응하고 계실텐데요~ 앞으로는 주 에디터로 사용을 하셔야 하니깐, 아직 구버전을 사용하신다면, 빨리 새로운 에디터에 적용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CTRL + A : 전체선택
CTRL + C : 복사
CTRL + X : 잘라내기
CTRL + V : 붙여넣기

CTRL + Z : 되돌리기  
CTRL + Y : 다시 앞으로 되돌리기

CTRL + B : 굵게하기
CTRL + U : 밑줄긋기
CTRL +I : 기울이기
CTRL + D : 취소선 (글 가운데로 선이 그어집니다.) 이미 포스팅 되어 발행된 글중에 자신이 오보를 했다거나, 혹은 잘못된 부분의 정볼르 전달하여 혼돈을 주었다면 그 내용을 취소하고 싶을때, 사용하시더군요!... )

CTRL +, : 왼쪽정렬 하기
CTRL + . : 가운데 정렬 하기
CTRL + / : 오른쪽정렬 하기
TAB : 들여쓰기
Shift + TAB : 내어쓰기

CTRL + K : 링크 (글자에 링크 걸때는 글자를 선택하신후에 눌러주시고, 그냥 주소로 링크를 걸때는 그냥 빈공간에 눌러주시고 링크 넣으면 자동르로 주소가 입력됩니다.)
CTRL + Q : 인용구 (어떤 글에 내용이나 문구를 인용할때에 쓰입니다.)

CTRL + S : 임시저장  (이거 안되더군요.. 전 페이지가 저장되버립니다. 익플의 단축키와 중복되는듯)
CTRL + M : 한줄띄기 (이것 역시; 제가 사용하는 아토의 페이지 기능과 중복 됩니다. ㅠㅠ;)
CTRL + R : Refresh (모두 지워집니다.,, 한번 해보세요 ...ㅡㅡ;)


위와 같은 기능을 새로운 에디터에서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