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새롭게 티스토리에 위젯이라는 시스템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다음블로그나 다음카페에도 연동을 할 생각인가 봅니다. 덤으로? 티스토리도 같이 사용할수 있나 봅니다.. ㅎㅎ 이러나 저러나, 좋습니다. 
이번 위젯은 공개형이라는게 눈에 띕니다. 그말은 다음 블로그에 연동 가능, 티스토리 연동가능, 일반사이트 연동가능 (홈페이지나 기타 블로그 html 소스 가능한곳) 그리고 다음카페연동(준비중)이라고 합니다.

그럼 어떻게 사용되는지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에서 플러그인 밑에 위젯설정이라는 새로운 메뉴가 생겼습니다.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위젯설정창을 만나실수 있습니다.
다음 위젯뱅크에서 티스토리 (자신의 블로그와 연동을 해야만 합니다.) 기본적으로 연동을 시켜주진 않았군요! 위젯뱅크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다음위젯뱅크로 갑니다.)
나오는 다양한 위젯중에 원하는 한가지를 클릭합니다. 저는 전광판 위젯을 선택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블로그는 다음 블로그에 연동을 하는것이며, 티스토리는 티스토리와의 연동을 할수 있는거고 설치형블로그는 (꼭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일반 홈페이지에도 삽입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관련없습니다.) 물론 설치형블로그 옵션을 선택해서 소스를 받아서 자신의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html 로 넣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이때의 장점은 소스를 수정할수 있고 위젯의 가로폭을 줄일수 없는 부분을 이런 부분을 통해서 해결 가능합니다. 밑에서 설명 함)※ 블로그와 티스토리 부분은 인증관련을 거쳐야 합니다.
티스토리에 연동을 시킬것이기 때문에 티스토리를 누르고 퍼가기를 누르면 위처럼 계정관리 부분이 나옵니다. 현재 티스토리에서 로그인으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보내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인증 메일이 옵니다.
인증확인 버튼을 눌러 주게 되면은
만들어보세요라는 메세지가 뜨고 비로서 티스토리와 다음위젯뱅크가 연동이 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다시 위젯설정에서 원하는 위젯을 선택하고 티스토리를 클릭하게 되면은 위와같이 자신의 블로그 주소가 바로 나오게 되며 나머지 기타 설정을 해주고 퍼가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설치형 블로그를 선택하고 설정후에 퍼가기를 누르게 되면 소스가 나오게 됩니다. 이걸 이용해 가로 사이드바의 width 와 height 값을 수정할수 있습니다.)
퍼가기를 눌러주면 위처럼 위젯절성 적용이 가능하다고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지금 적용하기를 누르게 되면은 자신의 블로그 위젯설정 관리로 가게 됩니다.
처음에는 위젯설정에 링크밖에 없었는데 연동을 하고나니 마치 플러그인처럼 모든 위젯의 설정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다음위젯뱅크를 가지 않고 한번의 연동으로 플러그인처럼 설정이 가능하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위처럼 원하는 설정을 하신후에
적용을 하게되면 위처럼 사이드바에서 설정하라고 나옵니다...
위처럼 사이드바에서 원하는 위치에 드래그앤드랍 하면 됩니다..일반 플러그인 부분과 위젯설정을 보시면 글씨색상이 틀려서 구분이 가능함을 알수 있습니다.

위처럼 한번의 설정만 해주시면 플러그인처럼 언제든 사용이 가능함을 알수 있습니다.

단점1 위젯에 따라 틀리겠지만, 강제적으로 정해진 width 의 위젯 사이즈 때문에 블로그에 활용하기가 좀 난해할듯 합니다.... 다양한 디자인이 아직 부족한듯 합니다..
단점2 다음블로그나 티스토리가 아닌 설치형블로그에 퍼가는 방법에서는 소스가 나오기 때문에 수동으로라도 사이즈를 고쳐셔 사용을 할수는 있습니다.

위젯의 가로 사이즈를 고칠수 있는 부분은 추가 해주셔야 할듯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