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를 하시는분이라면 RSS를 이용하게 됩니다. 이 RSS을 이용하여 구독을 하는데 대표적으로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곳이 바로 한RSS입니다. 보통 자신의 블로그의 RSS주소를  제공을 하여도 찾기 귀찮거나 하신분들은 임의적으로 RSS 주소를 만들어서 구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이런경우죠~

제 블로그의 대표 RSS주소입니다. http://feeds.feedburner.com/jaea

하지만, 이 주소로 블로그에 표시를 해두진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이 RSS 아이콘으로 표시를 하다보니 귀찮으신분들은 다음과 같이 RSS주소를 추측해서 구독하곤 합니다. 예를들어서 제 1 차 블로그 주소인 http://jaea.tistory.com/rss 혹은 제 블로그 주소에 rss을 더한 http://www.jaea.net/rss 으로 구독을 합니다.

근데 이렇게 되면 정작 자신의 정확한 한RSS구독자수를 확인할수 없습니다. 이를 위하여, 이 주소를 모아 하나의 주소로 통합을 한RSS에서 해줍니다.

그럼 지금부터 통합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한RSS에 접속합니다. http://www.hanrss.com 입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통합검색에 자신의 블로그이름을 검색합니다. 그럼 자신의 블로그 RSS주소가 몇개나옵니다. 이 주소를 여러분이 정한 대표 RSS 주소로 통합시키는겁니다. (구독자수 통합됩니다.)


주소가 나왔으면  이제 그 주소를 기억하시던지 아니면 적어두시던지 한후에 다음의 주소로 접속합니다.
http://www.hanrss.com/bbs/merge_feeds.qst 해당 주소로 접속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보시는대로 남겨둘 RSS 주소에 자신의 대표 RSS 주소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삭제할 RSS에 기존에 몇명 안되는 구독자수가 있는 RSS 주소를 써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대표RSS 주소로 모두 통합이되며 구독자수역시 통합이 되면서 처리가 완료됩니다.

처리 기간은 하루정도 걸리는것 같더군요!

이로써 그동안 흩어져 있던 자신의 RSS 주소를 통합할수 있습니다.^^ 자동시스템이 아니라 운영자분께서 해주시는것 같더군요~ ;; 그럼으로 너무 자주하실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흩어진 RSS 주소라고 해도 구독은 됩니다. 다만 ; 통합적으로 관리를 하기위해서 그리고 구독자수의 정확한 파악을 위해서 하는 작업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네요~

한RSS http://www.hanrss.com 입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