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얼마전에 받은 샬록홈즈 인터넷폰을 소개한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인터넷폰을 사용하기 위하여 설치법에 대해서 배워볼까 합니다...
저번에도 간단히 소개 해드렸지만, 인터넷폰은 샬록홈즈, 네이버폰, 스카이프, 네이트폰, msn등 이외에도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일반적인 해드셋과의 통화 성능에서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그중에 인터넷 폰 자체에 사운드카드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적은 통화 품질보다 향상된 성능을 보여줍니다. 오늘은 샬록홈즈를 기준으로 하지만, 다른곳에서 사용방법은 동일합니다.^^;


위의 제품은 USB Voip Phone 블랙 제품입니다. 크기는 일반적인 휴대폰 크기보다 살짝 큽니다. 집전화기보다는 작은듯 합니다.^^; 일반적인 마우스 크기정도 보시면 되겠습니다.
인터넷 폰은 : http://shop.cyloghomes.net/goods_detail.php?goodsIdx=259 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럼 먼저 사용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부터 설치하겠습니다.
샬록홈즈의 인터넷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무료공개 프로그램인 X-LITE 프로그램을 다운을 받아야 합니다. 해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www.counterpath.com/X-Lite-Download.html 으로 이동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x-lite download
윈도우 버전을 받을꺼니깐 Download X-lite 3.0 for Windows 을 클릭합니다.
난 귀찮아서 도저히 사이트 가서 못받겠다 하시는분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여 다운로드 하세요!
다만, 위의 버전은 2008년 10월 10일 기준의 버전이니, 업데이트 여부는 사용자가 판단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위의 버전을 받으시면 구버전이 되어서, 업데이트를 또 한번 거쳐야 할수 있으니, 사이트를 이용하여 다운로드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어렵지 않게 따라 하실수 있습니다.

마법사를 실행합니다.

약관의 동의 하겠냐고 물어보네요~

설치할 폴더를 지정해줍니다.

바탕화면 트레이에 아이콘을 만들겠냐고 물어보네요~

지금 부팅을 하라고 권합니다.

부팅을 하라고 하네요~~ 부팅을 합니다.

부팅을 하고 나서 바탕화면에 아이콘 X-LITE 을 클릭합니다.
새로운 빌드 버전이 있다는 뜻이네요~~ 예스를 눌러서 업데이트 해줍니다.
업데이트가 끝나고 나면 자동으로 재실행되면서 아래 메세지가 다시 뜹니다.
예를 클릭해서 셋팅에 들어갑니다.~ 설정 SIP계정을 셋팅합니다.
add를 클릭합니다. 추가의 의미죠~ 추가를 할수 있다는건 다양한 sip계정을 만들수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위는 샬록홈즈의 SIP계정을 이용하는겁니다. 간단하게 다른말로 이야기 하면 아웃룩의 설정 방법과 동일한 패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VoIP 계정 설정이란?

Window 운영체제에서 기본 제공하는 메일 프로그램인 아웃룩 익스프레스 (Outlook Express)의 계정입력을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 것입니다.
웹 메일 서버에 자신의 계정이 존재 한다면, 아웃룩 익스프레스 (Outlook Express) 뿐만 아니라 어떤 메일 프로그램도 연결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와 동일하게, VoIP 서버에 자신의 계정이 있다면, 지원되는 어떠한 소프트폰 (Soft Phone)을 설치하더라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샬록홈즈 가이드 Voip계정 설정 부분 옮김 - 바로가기
간단하게 말하면 한메일이나 네이버에서 pop3를 지원한다면 해당 자신의 아이디와 비번으로 로그인 하여 메일 셋팅 부분을 보면 자신의 pop3 주소와 아이디 비번등이 나와 있죠~ . . 샬록홈즈에도 동일한 부분이 있습니다.
http://www.cyloghomes.net/users/internetPhone 에 가셔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번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의 셋팅 설정 부분을 위처럼 넣어 줍니다.
복사해서 붙여 넣으셔도 됩니다. 다만, 뛰어쓰기 유념하시고 나와있는 번호뒤에 공백도 하나의 단어로 인식하기 때문에, 드래그 잘 하셔서 붙여 넣으시기 바랍니다.
위처럼 추가가 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확인 되었으면 close 를 눌러서 닫아줍니다.
그러면 보안경고창이 뜹니다.
차단해제를 눌러서 차단을 해제 시켜줍니다.
그러면 counterpath 라는 전화기모양의 툴이 뜹니다.근데 잘 보시면 맨 위에 error:403이라는 에러가 뜹니다. 이건 아까 voip 계절 설정을 잘 못한겁니다. 띄어쓰기 부분과 공백 부분을 확인하시고 다시 입력해야 합니다.
위의 error 부분에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SIP Account Setting 을 클릭해서 위의 절차를 다시 진행해주면 됩니다.
계정 설정에 성공하게 되면 위처럼 Ready Your usename is : *** 라고 나옵니다.
여기까지가 소프트웨어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usb폰 (인터넷폰을 컴퓨터에 연결할겁니다.)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부팅을 하라고 나오면 부팅을 해주시고, 부팅을 안해도 되는 상황이 올수 있습니다.

부팅을 안해도 되는 상황이 온다면 인터넷폰의 액정을 보시면 VOIP-PHONE 라고 나와 있습니다. 이럴때 버튼을 아무리 눌러도 X-LITE 에서 반응이 없다면은 아래의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혹 액정에 2008이라는 메세지가 나와 있다면 아래 프로그램은 설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의 X-LITE 에서 마우스로 클릭시 번호가 입력이 되는데, 인터넷폰에서 아무리 번호를 눌러도 무응답 즉, 인터넷폰의 키가 안먹힌다면 다음의 프로그램을 설치를 합니다.
최초 한번만 설치해주면 되고 어렵지 않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모두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이것처럼 2008이라는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여기까지 되면 신나게 USB폰에 번호를 누르면 표시가되고 동시에 X-LITE 에서도 표시가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런후에 샬록홈즈에서는 이제 나도 전화를 받을수 있다는 여건이 되었다는 신고를 해줘야겠지요~ 그래야 전화도 걸수 있고, 받을수도 있겠죠~
샬록홈즈의 맨 상단에 무료통화설정을 클릭후에 해드셋이나 usb폰이 준비되어 무료통화가 가능합니다. 라는칸에 체크를해주면 됩니다... 회원간의 평생 무료 통화가 가능합니다.^^; (품질도 좋은상태로 말이죠~)


자 여기까지 USB폰을 사용하기 위한 셋팅 및 설정까지 알아봤습니다.~ 이제;; 통화 할일만 남았군요~
다음 시간에는 샬록홈즈를 이용한 통화할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