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를 이용한지도 3년이 되어 갑니다. 그동안 티스토리의 장애 서비스에 대해서 크게 불만을 가지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이용하지 않고 있을때 장애가 발생한 경우도 있고, 피부로 느껴본적이 크게 없기 때문입니다.

근래에 티스토리의 고마움에 대해서 많이 느끼는편입니다. 무제한 트래픽에 무제한 용량에 현재 블로거로써 이만한 공간도 사실 없습니다. 그런것에 대해서 고맙게 생각하고, 또 나름 블로그 하면서 많은걸 배웠고, 앞으로도 계속 배울겁니다.

그동안, 티스토리가 포털 사이트만큼이나 크게 성장하고 있다는것도 알고 있으며, 그안에서 함께 하고 제 블로그도 성장하는것에 대해 고맙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요즘엔 이런생각을 합니다.

내 블로그의 자료를 과연 안전하게 백업을 받을 방법이 있을까 하는 생각 말입니다. 이건 아무래도 잦은 서비스 장애에서 오는 불안감이겠지요!!..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자꾸 문제가 생기면 이거 이러다 포맷할수도 있겠다라는 불안감과 비슷할것입니다.  티스토리에서는 블로그의 자료를 백업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백업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저처럼 3년동안이나 블로그를 한 사람의 백업량의 데이터를 어떻게 처리 해야할찌 난감합니다.;;;

오늘도 장애가 생겼길래 공지를 보니, 10일만에 장애가 3번이나 있었군요!

대충 계산을 해보니 일주일에 한번 이상 장애가 생겼네요!..1주일 후에  또 어떤 장애가 발생할지 모르겠지만, 제 생각에는 계속 발표하는 신규위젯보다 보안과 속도, 서비스 장애에 좀더 집중을 해야 하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4월 11일 오전 12시 20분경에 에러
20분동안 제 블로그의 접속이 안되면서 보이는 거라고는 Forbidden인데 계속보니, 포비든 킹덤이 생각나서 붙여봤습니다.

관련공지 사항 : http://notice.tistory.com/1307

티스토리 관계자님들께서 이 늦은 시간, 갑작스런 문제로 개발자님과 담당 하시는분들께서 더 놀라고, 당황할 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하시는일인데... 아무튼 고생하십니다...

엉뚱한 이야기지만, 경찰이 있으니, 도둑넘이 있는거겠죠!...

앞으로는 좀더 낳은 서비스가 되기를 바랍니다.^^;

저번에 건의를 한번 했는데, 전혀 반응이 없길래 이참에 한번 더 걸어봅니다.
2009/02/09 - [재아/일기] - 티스토리에 링크복사 기능을 만들어 주세요!!

그럼 좋은밤 되세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