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트에서 메타사이트 일명 블로그독의 오픈을 준비중인 모양입니다. 저도 메타사이트를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 사전등록으로 블로그를 등록할수 있는 서비스가 진행중입니다.
네이트가 메타블로그 서비스를 시행함으로써, 기존의 메타블로그에는 크게 영향을 주진 않겠지만, 블로거의 입장에서는 보다 많은 네티즌과 블로거에게 글을 알릴수 있은 계기가 됨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 하나는 기존의 신생 메타사이트가 아닌, 네이트의 검색사이트 부분과, 네이트온의 알리미기능에 따른 다양한 확장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실용적인면에서는 영향력이 있을듯 싶습니다.

블로그독 : http://blogdoc.nate.com/  (로그인후에 블로그 등록가능)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블로그가 등록된 후의 영향은...

네이트 메인, 네이트온, 검색사이트등에 노출이 되어지며, 네이트온을 통해서 알리미기능으로 내 글에 댓글이 달리면 네이트온으로 알수 있는 서비스 제공!
더불어서 네이트온 자체적으로 rss구독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한RSS나 구글리더등에서 구독방법을 네이트온으로 옮길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로그인후에 블로그 사전 등록 신청을 하게되면 위처럼 자신의 블로그RSS를 입력하여 등록을 진행합니다.

일단 다른 세부적인 부분은 차후 공개되면 알겠지만, 블로거들에게는 환영받을수 있을듯 싶습니다. 적어도,, 네이버처럼 오픈캐스트 방식은 아니니 말입니다.

블로그독 : http://blogdoc.nate.com/  (로그인후에 블로그 등록가능)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