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있었던 일입니다.. 제가 아는 동생인데, 여자입니다. 안지는 몇년이 되었고, 서로를 어느정도는 잘 알고 있습니다... 근래에 들어서 접속을 잘 안하더군요!!... 사실 대화는 잘 안합니다.. 서로 바쁘거든요!!

그러던 그녀가... 대화를 걸어왔습니다
근데 제가 이 대화를 열어보기전에, 너무 바빠서 미쳐 열어보질 못했습니다.
그렇게 열어보았더니 아래와 같은 대화가 진행되기 시작합니다.

( ▦[玉]축하.ㅋ ) 님의 말 : .. (오빠라고 부르지 이렇게 부르지 않습니다.)
( ▦[玉]축하.ㅋ ) 님의 말 : 야 머해 지금 (이렇게 말 놓지도 않습니다.)
( ▦[玉]축하.ㅋ ) 님의 말 : 너 한데 200정도 있 어 ? (200원이겠죠? ㅋㅋ)
( ▦[玉]축하.ㅋ ) 님의 말 : 있으면 빌려줘 얼른. . (이런말투 아닙니다.)
( ▦[玉]축하.ㅋ ) 님의 말 : 나 급 해 서 그 래  (이렇게 띄어 쓰기도 안합니다.)
( ▦[玉]축하.ㅋ ) 님의 말 : 야 ...자리에 있어 ? (이렇게 '야' 라고 부르지도 않습니다.)

여기까지 메신저 창을 열어보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리고 대화창을 클릭하자 위처럼 내용이 써 있었고, 뭔가 이상하다 싶어서 그냥
대답만 했습니다.

( 재아´″"`°³оΟ ) 님의 말 : (뭐라고 하는지 볼려고 그냥 응 했습니다.)
( 재아´″"`°³оΟ ) 님의 말 : ㅋㅋㅋ (그냥 웃었습니다. 어쩌나 볼려고요)
( 재아´″"`°³оΟ ) 님의 말 : (이넘이 장난치는구나 해서 땍 하고 놀렸습니다.)

그랬더니...ㅋㅋㅋ 전혀 엉뚱한 남자의 말투와 다소 거칠은 말투를 하기 시작하더군요!! 점점 신경질이 나면서 저넘을 어떻게 해야 하지... 캡쳐를 하긴 해야겠고, 신고버튼도 없고 어디에 어떻게 해야 하나 생각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처럼 ㅋㅋ

( ▦[玉]축하.ㅋ ) 님의 말 : 야 이놈 빨리 말 하 지 않 고 멀 해 씹색이 
( ▦[玉]축하.ㅋ ) 님의 말 : 지금 너랑 장 난 할 시간 없 어 
( ▦[玉]축하.ㅋ ) 님의 말 : 200있으면 얼르 보내줘
( ▦[玉]축하.ㅋ ) 님의 말 : 나 급하게 쓸 데 가 있어서 그ㅐ
( ▦[玉]축하.ㅋ ) 님의 말 : 야  또 왜 말 없 냐 

( 재아´″"`°³оΟ ) 님의 말 : (한번 더 땍 했습니다.)

그랬더니...아래처럼 욕하고 나가버리더군요 !


( ▦[玉]축하.ㅋ ) 님의 말 : 지금 장난 치자는거야
( ▦[玉]축하.ㅋ ) 님의 말 : 씹색이

욕하고 나갔는데 이 일을 해당 동생에게 알릴 방법이 없더군요!! 전화번호를 모르거든요 ;; 그래서 다음 접속 할때까지 기다리곤 있는데, 아무튼 그렇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침착하게 대화를 해보면 의심가는 점이 한두개가 아닙니다.

이런게... 해킹으로 인하여 접속된거 같은데, 비밀번호 보안에도 신경을 좀 쓰시고, 네이트온이나 엠에센메신져 로그인시에 보안을 3단계등으로 하셔서 철저히 하시고 안쓰시는 아이디가 있으면 삭제하시거나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아무튼 메신져 피싱 조심하세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