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에 글을 쓰다보면 이미지가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자신이 찍은 사진을 포스트에 이용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주제에 따라서 필요한 이미지가 있어야 할때가 많은편이죠!
사실 글보다는 하나의 이미지가 좀더 많은걸 의미하고 함축적으로 표현할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이미지 사용은 오히려 글을 더 값어치 있게 만들어 준다고 생각합니다.

웹상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검색후에 사용할수도 있지만, 그 이미지가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인지 없는 이미지인지 확인하기 어려울경우에는 이용하면서도 불안할수밖에 없을것입니다.

이럴때 티스토리에서 플러그인으로 제공되는 picapp 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이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플러그인 -> picapp 에 사용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위의 picapp에 사용에 체크하여 주시면 기본적으로 플러그인이 작동됩니다.

글쓰기를 한후에 오른쪽에 보시면 정보첨부 부분에 picapp가 추가 됩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여 글에 첨부 하는 방식입니다. 클릭을 하게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검색부분에 검색을 하시면되는데, 이미지들이 대부분 외국 이미지입니다. 그리고 검색은 한글로 검색을 하시면 자동적으로 영문으로 변경되어 검색되어 지더군요!!..

그렇게 한후에 가로크기 정해주시고, 등록을 누르시면 글에 포함이 됩니다.

하나 검색해봤습니다.
Megan Foxs Transformers biker leathers and denim shorts up for auction

위의 이미지는 picapp을 이용하여 검색후에 삽입된 이미지입니다.

범블비를 한번 검색해봤습니다.
Megan Foxs Transformers biker leathers and denim shorts up for auction
트랜스포머에 나오는 범블비입니다.

아쉬운점이라면...

1. 왼쪽정렬이 된다는 점,
2. more 이미지가 숨김 옵션이 아닌 바로 보여진다는거
3. 위의 이유 때문에 필요한 이미지만 보이길 바라는데, 다른 이미지가 같이 보여서 안그래도 작은 이미지에 너무 복잡하게 보인다는점
4. 최대 420px 인데, 이게 너무 작다는겁니다. 보통 블로그가 본문이 아무리 작아도 500은 될듯 한데, 최대가 420이고 최하고 234라는 점
5. 코드가 플래쉬인가. 뭔가 테이블로 이루어졌는지 가끔 picapp 를 이용하여 첨부된 이미지를 지울때, 다 안지원다는점.....

좋은점이라면...
1. 검색이 편하다는거
2. 사용이 편하다는거
3. 저작권 문제가 없다는점

개인적인 성향이다보니 ㅋ 그렇네요~~
여러분도 일단 기본적으로 설정 해두시고,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