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반적으로 PC에서 이루어지는 게임은 풀화면을 플레이 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게임이 전체화면으로 고정되는 이유에는 게임의 집중도로를 위한 수단이기도 하지만, 다른 악용되는 프로그램을 막기 위함도 있습니다. 기술이 부족해서이기도 하겠지요!!

아무튼 기술이 발달하여 요 근래에 게임들은 대부분이 창 윈도우 모드가 되더군요!

특히 지금도 많이들 하시는 스타크래프트나, 디아블로 같은 게임들은 기본적으로 창모드의 게임이 되질 않습니다.. 아무튼 이런 게임을 비롯하여 다른 PC게임 역시 창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게임들이 있습니다.

요즘같이 멀티플레이를 하는 유저들의 윈도우(창)모드의 게임을 하게되면 음악을 들으면서, 인터넷과, 메신져등을 동시에 하면서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적당히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어쩌면 모든 온라인게임을 비롯하여 기본적으로 창모드 설정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창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게임을 창모드로 해보는 상황을 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를 창모드로 한다는 설정에 진행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압축을 풀어 실행 파일을 실행 시킵니다.
위에서 보여지는것처럼 플러스 아이콘을 클릭하여 스타크래프트 폴더로 갑니다.

스타크래프트 폴더로 이동한후에 실행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눌러줍니다.
(위의 방법대로 다른게임도 추가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게임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제 글로발 후크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그럼으로 스타크래프트 아이콘을 클릭후에 위에 플레이 버튼을 눌러줍니다.

글로발 후크성공을 확인한후에 맨 오른쪽에 폴더 열기를 클릭합니다.

스타크래프트 폴더를 열었으면 이제 스타크래프트 실행 아이콘을 클릭하여 게임을 실행하면 아래처럼 윈도우 화면이 됩니다.

이렇게 그대로 게임을 즐기면 됩니다.

여기서 궁금해 하실껀....
창모드일때의 창의 크기입니다.
기본적으로 창모드는 마음대로 확장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깐 인터넷창처럼 모서리 부분에 마우스를 옮기면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데 그게 안된다는 말씀입니다. 대부분의 게임은 정해진 해상도에 최적화되어 사이즈 변동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의 스타크래프트는 기본적으로 비디오 설정이 없습니다. 그럼으로 게임 자체적으로 800 * 600 혹은 1024 * 768 이라는 계념의 설정이 없습니다. 이건 10년전의 오래된 게임이지요!

요즘의 게임들은 대부분 비디오설정에서 해상도 그러니깐 사이즈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1024 * 768이나 800 * 600 의 해상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혹은 창모드도 지원하며 창모드 상태에서도 창을 이동하거나 늘리거나 줄이거나 해서 창 사이즈를 원하는데로 조정이 가능한 게임도 있습니다..

위의 방법은 창모드를 자체적으로 지원하지 않는 게임을 설정하고자 하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창의 크기를 조정할수 있을까?? 자 그러면 이렇게 해봅시다..

위의 설정을 하지 말고 그냥 게임을 실행합니다. 게임 안에서 비디오 설정을 800 * 600으로 합니다.  혹은 원하는 창사이즈로 해상도 설정을 합니다. 그리고 게임을 종료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의 윈도우(창) 방법대로 하면 방금 설정했던 사이즈가 바로 윈도우 창 사이즈가 됩니다. (800 * 600)


또 게임에서 해상도 설정을 1024 *768로 한후에 게임을 종료하고, 위처럼 다시 윈도우 모드로 하게되면... 1024 * 768의 윈도우 창 화면이 되겠지요~
이해 되시는지요...

참고로 위의 방법으로도... 창모드가 안되는 게임이 있습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