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크롬이 속도가 빠르다는건 개인적으로는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그러나? 파이어폭스의 확장기능 때문에 쉽게 크롬으로 넘어올수가 없더군요!..... 아무튼 오랫만에 다시 설치해본 크롬은 좀더 깔끔해진 느낌이더군요! 인터페이스와 속도 역시 파이어폭스 느려진 속도에 비해서 훨씬 좋게만 느껴지는군요!

또 하나 ... 크롬에서도 확장기능을 지원한다고 하는데 이 점이 가장 마음에듭니다^^

http://www.google.com/chrome/

크롬을 설치하고 나서 첫번째 문제라고 느껴지는 부분은 바로 티스토리의 댓글창에 작아지는 글꼴 문제입니다.

구글 크롬 옵션은 오른쪽 맨 상단에 연장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연장 아이콘을 누른후에 맨 하단에 옵션을 누르면 아래창을 볼수 있습니다.

크롬 옵션에서 아래처럼 해주면 수정할수 있습니다만.... 원래 이게 맞습니다만....

그러나 위처럼 하면 다시 초기값으로 돌아갑니다...
알아보니 버그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강제로 바꾸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아래처럼 합니다. (열려있는 크롬을 종료합니다.)

윈도우 xp 기준
C:\Documents and Settings\컴퓨터이름\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Google\Chrome\User Data\Default

윈도우 7 기준
C:\Users\컴퓨터이름\AppData\Local\Google\Chrome\User Data\Default

해당 폴더가 보이지 않으면 탐색기에서 위 보기 -옵션에서 숨김파일 폴더및 드라이브 표시를 체크 해주셔야 숨겨진 위의 셋팅 폴더가 보여지게 됩니다.

의 폴더 안에 보시면 파일인 Preferences 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editplus나 메모장으로 열어서 아래처럼 바꾸어줍니다.

여는 방법은 메모장을 먼저 실행합니다. 메모장에서 해당 위치의 폴더로 찾아가면 해당 폴더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이는 열기설정이 텍스트파일로만 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아래 파일형식을 전체파일로 해줍니다. 그럼 선택이 가능합니다.

해당 파일인 Preferences 을 엽니다. 
그러면 맨 아래쪽에 위와같은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13에서 16을 변경후에 저장합니다.

그런후에 구글크롬을 실행하고 환경설정을 보면 

이제 댓글창의 글씨크기가 정상적으로 나올겁니다.

꼭 이 문제가 아니더라도 글씨가 비정상적으로 작게 보이는 부분이 있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