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의 입장과 블로그를 구경하고 정보를 얻어 가는 사람의 입장은 다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의 입장으로는 좀더 많은 정보들을 알맞게 깔끔하게 보여주려고 할것이며, 오랫동안 블로그에 머물러 있도록 해야 하는게 관권입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의 입장으로써는 자신이 얻고자 하는 정보를 빨리 찾기를 원할것입니다....

너무 복잡한 블로그의 구성으로 인하여 블로그에 준비해둔 각종 툴과 ,위젯 카테고리등의 이용을 잘 활용하지 못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방문자로 하여금 쉽게 블로그를 이용할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가 있으니 바로 위비아입니다. http://www.wibiya.com

지금도 다른 블로그나 메타사이트를 통하여 많은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 서비스죠!
위비아 사이트로 갑니다. http://www.wibiya.com

오른쪽 아래쯤에 Get It Now를 클릭합니다.!! (나중에 로그인 하실때는 오른쪽 상단에 login을 눌러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위의 방법대로 간단하게 사이트에 가입합니다.  위처럼 닉네임, 이메일, 패스워드, 블로그명, 블로그 주소를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왼쪽에 next를 눌러줍니다.


테마설정입니다. 여러분의 블로그 스타일에 맞게 테마를 설정하여 줍니다.
(테마중에 투명도 있습니다.) 잘 살펴보시고 하단 아래쪽에 보시면 툴바 미리보기를 통하여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어플케이션 처럼,, 여러분이 원하는 어플을 하나씩 추가 하시면 됩니다... 물론 삭제도 가능합니다..  (여러분이 필요로 하시는 어플을 추가하거나 삭제합니다.)


넥스트를 눌러주면 여러분이 추가 하신 어플중에 트위터 아이디나 피드주소등을 넣어야 할 부분이 생깁니다. (물론 트위터나 피드 주소의 어플을 추가 하면요)


넥스트를 눌러주면 왼쪽에 미리 셋팅되어진 각 블로그툴 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소스만 필요하기 때문에 왼쪽에 </> 을 클릭하여 수동 소스를 생성합니다.


복사하여 붙인후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와서 skin.html에 맨 하단에 </body> 바로 위에 방금 복사한 소스를 붙여 넣기 해줍니다.

그리고 저장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블로그 하단에 나오는걸 볼수 있습니다.


전 왜 한글로 나오지 않는가요?

초반에는 영어로 셋팅됩니다. 위비아 상단에 보면 edit toolbar라는게 있습니다. 그 부분을 클릭한후에 각 어플에 setup을 클릭하면 해당 어플의 이름과 툴팁을 한글로 변경할수 있습니다.



툴바의 순서를 바꿀수 있나요?

아래 위비아 툴바를 보면  처음에 블로그번역, 최근포스트, 현재접속자 등등의 순서를 여러분이 원하는 순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어플 말고 원하는 링크나 추천사이트를 추가 할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위의 준비된 어플 말고 커스텀으로 넣을수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어플중에
이 어플을 이용하면 추가 하고자 하는 링크와 주소를 넣을수 있습니다.
알려주고 싶으 공지라든지 방명록, 혹은 추천 사이트 한rss등 같은 수동적인 주소를 넣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크롬이랑 ie6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