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아는 얇은 지식으로는 지포스는 게임에 강하고 ati 라데온은 그래픽에 강하다라는 말을 들었던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큰 차이가 없는것으로 알고는 있지만 아무튼 저는 지포스 계열에서 라데온 계열을 사용했다가 몇년전부터 다시 지포스를 사용중입니다.

그래픽 드라이브를 업데이트 해주는건 꼭 해야할 일은 아니지만 필요에 따라 알아두어야할 필요성은 있는 부분이기에 한번 작성 해봅니다.

지포스 그래픽 드라이브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주소는 : http://www.nvidia.co.kr/Download/index.aspx?lang=kr

위의 주소에 가시면 옵션1과 옵션2가 있습니다.
옵션1은 자신이 그래픽카드의 종류를 어느정도는 알고 있을때 선택하여 주면 됩니다.
지포스 선택하고 계열 선택하며, 운영체제를 선택하여 주면 됩니다

옵션2는 자신의 그래픽카드를 전혀 모를때 하는 방법인데, 자신의 시스템 사양을 검색하여 알아는 방법입니다. 완전 초보가 아닌 이상 추천하고 싶진 않습니다.
 

옵션1에서 검색을 누르게되면 그래픽카드에 맞는 최신 드라이브가 검색되어 집니다.


배포날짜가 4월 13일이네요~ (2010년 4월 27일 기준입니다.)

다운로드를 누르게 되면 약관의 동의를 하게 되고 다운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다음을 눌러 진행 합니다.


약관의 예를 누르게 되면 설치가 진행되며 중간에 깜빡임의 일시적인 현상이 잠깐 생깁니다. 이는 화면 조정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잘못된 부분이 아닙니다.



이렇게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버전이 제대로 설치가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게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NVIDIA 제어판을 클릭하여 줍니다.

나오는 화면에서 도움말 클릭-> 시스템정보 클릭-> 하시면 나오는 창에 운영체제는 물론이고 다이렉트X 버전까지 확인이 가능하며, 그래픽드라이브 버전도 확인 가능합니다.

연관글
2010/04/27 - [나이스팁/컴퓨터] - 다이렉트X 버전을 확인하거나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하자!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