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가 사용하는 MP3 플레이어는 AIMP2 플레이어입니다.
그동안은 알송을 사용했었는데 알송을 사용한 근본적인 원인은 아무래도 가사 때문이었습니다. 지금도 아마 다들 가사 때문에 사용들 하실꺼에요^^

기본적으로 윈엠프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선호하는 mp3 플레이어기 때문이고 음악방송의 영향으로 한때는 없어서는 안될 프로그램이었죠!

지금은 방송도 안하고, 그냥 음악 듣는것에만 치중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사를 지원해준다고 해도 잘 안보게 되더군요! 그리고 본다고 해도 잊어버리게 되어서 가사를 지원해도 그게 그겁니다. 제 입장에서는 ;;;

그렇다고 너무 간단한 푸바같은경우는 뭔가 허전하고 지금의 시대에 오히려 사용하기에 떨어지는듯한 느낌이며, 또한 기능이 너무 많은 제트오디오 같은경우는 오히려 복잡하고 그런것 같더군요!! ... 물론 제가 생각하는 입장이고 모든 기능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면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용하기에 부담없고 있을건 다 있는 MP3플레이어 어디 없을까 하고 알게된게 바로 aimp2 입니다. 제가 포스트를 쓰기전에 2달정도 사용해보고 쓰는 후기이니 나름 좋다고 추천합니다.

인터페이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런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기본적인 스킨 구성이 몇개 더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위의 인터페이스가 마음에 안들면 스킨을 이용하시어 변경하시면 됩니다.



최소화를 시키면 아래와 같이 미니 방식이 됩니다.
이 미니방식이 아주 좋습니다. 관리하기도 편합니다.


또한, 이 미니방식에 마우스를 올리면 아래처럼 팝업이 되면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경우는 인터넷브라우져 상단에 올려두거나, 게임을 할때~ 올려놓고 하는편입니다.


1. 미니바 마음에 듭니다.
2. 한글을 지원합니다.
3. 가볍습니다.
4. 메모리가 적게 사용됩니다.
5. 가사가 자체적으로 지원하진 않지만 플러그인 설치시 가능합니다.


가시지원 플러그인 : http://www.crintsoft.com/
위의 사이트에 가셔서 플러그인 설치시에 가사를 지원합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시는것처럼 아이튠, 윈도우미디어, 윈엠프, aimp2, kmp, 제트오디오 등에서 지원이 합니다. 대부분의 mp3 플레이어 프로그램에서 가사를 지원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주의하고 알아두셔야 할부분이 있습니다.
그건 mp3파일 태그에 가사가 저장되어 있다면 자동적으로 가사가 보이며, 없을경우는 출력되지 않습니다. 온라인상으로 연결되지 않은것이 아쉽네요!

그럼으로 파일에 가사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가사는 출력되지 않습니다.
물론 제목이랑 가수명은 출력이 됩니다.

가사 플러그인은 자신의 선택사항이기 때문에, 꼭 해야할 이유는 없습니다.
가사 플러그인 설치는 일반적으로 설치하시면 되고, AIMP2를 제 실행하시면 플러그인 목록에 자연스럽게 설치가 되며, 필요하지 않을경우는 사용하지 않는 목록쪽으로 이동시켜 주시면 됩니다.

AIMP2 다운로드: http://www.aimp.ru/
2010년 5월 17일 기준 버전 2.61 560 입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