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을 하면서 가장 많이 보는게 어딜까요??
첫번째로 검색, 두번째는 카페, 세번째는 이메일 정도일겁니다. 그리고 네번째는 물건을 구입하기 위한 인터넷 쇼핑입니다.

그렇다면 인터넷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보거나, 제일 먼저 보는건 바로 이미지입니다. 

결국 인터넷 쇼핑의 핵심은 물건에 대한 이미지입니다.
또한, 구매욕구를 충족 시킬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좋은 물건이라고 해도 인터넷에서 사람이 직접 보여주거나 설명할수는 없기 때문에 이미지를 가지고 모든 설명을 이끌어 내야 합니다.

사실 물건이 별로라고 해도, 포토샵등으로 상품의 값어치를 만들어 준다면 그 물건의 가치는 더 올라갈 것입니다.

그래서 보통 댓글에 이런 말도 있습니다.

화면에서 보는거랑 틀려요 화면에서는 완전 이쁘던데. 받으니깐 별로네요~
혹은, 화면에서 보는거랑 완전 똑같아요~ 색감도 좋고 좋네요~

그렇습니다. 화면에 따른 정보는 생각보다 많은 역활을 담당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해당 상품에 대한 제품의 값어치를 올릴수 있는 디자인을 할까요 물론 기본적으로 이미지를 뽀샤시 하게 한다거나 빛이 들어와서 해당 물건에 입체감을 준다거나 은은함을 준다거나 등의 효과는 요즘엔 필수라고 느껴지지만 좀더 좋은 효과와 디자인감각이 있다면 더 좋을듯 합니다.

쇼핑몰에 있어서 상품 사진에 대한 설명은 바로 점원이나 다를께 없습니다
보통 매장에 방문하게 되면 점원이 나와서 친절하게 이옷저옷 맞는걸 골라줍니다.
또한, 설명도 해주고 맞는 셋팅도 해주게 됩니다

그러나 온라인에서는 그렇게 해줄 사람이 없습니다
그럼으로 점원 역활은 바로 포토샵이 해야 합니다?? 상품 사진 옆에 적어줘야 한다는겁니다..
그러나 온라인에서는 그렇게 할 사람이 없습니다 .
그럼으로 점원이 해야할 일을 상품 사진에 포함된 설명으로 표현을 해야 합니다...
이를 바로 포토샵이 해야할 역활입니다.  적어도 매장의 점원처럼 여러번 설명 안해도 한번 잘 만들어 놓은 이미지가 점원 역활을 할수 있으니 말입니다.^^;

온라인에서 이미지 옆에 부가적인 설명은 바로 오프라인 매장의 점원이 하는 역활을 합니다.


그렇습니다. 이왕이면 이쁜옷을 입고 친절하게 알뜰하게 설명해준다면 고객은 더 좋은 이미지를 받게 됩니다. 온라인에서 할수있는건 바로 이미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그렇다면 쇼핑몰에서 자주 쓰이는 디자인과 팁등을 알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아래의 책이 설명해줍니다.




책에서 알려주는 팁!  
1. 잡지와 영화 포스터
잡지나 영화 포스터 보고 따라 해보고 만들어보는것도 디자인을 위한 하나의 요소이다.
저 같은경우는 광고 전단지, 혹은 교차로등도 봅니다. 그렇게 포인트 되는 부분이나 앰블러만 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언젠간 한번 저런 디자인을 한번 넣어봐야지 할때도 있답니다.

2. CF광고, TV코너 타이틀, 영화 타이틀
CF를 볼때 디자인을 하는 사람들은 색감이랑 타이틀을 많이 봅니다. 색감이 주는 효과와 더불어서 가장 포인트 되는 로고와 타이틀을 집중적으로 많이 봅니다. 사실 전체적으로 모두 따라할수는 없지만 한 부분만이라도 자신이 디자인 하는 부분에 응용 해도 이미 자신의 디자인이 되었을것으로 생각합니다.

3. 거리의 카페 지하,철 버스
뭐 특별하게 찾아볼것도 없습니다. 주변에 다니면서 뭔가 눈에 띄면 그건 여러분에게 광고 효과를 준거나 다를께 없습니다. 그만큼 여러분의 눈을 사로잡았다는건 다른것보다 먼저 보였다는 뜻이고, 혹은 다른말로 튀었기 때문일수 있습니다.




같은 상품 다른 색상일때는  119p 참고 하세요!
책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상품에는 같은 제품이지만 색상이 다른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이럴때는 상품을 모두 디카로 찍을수 있는데, 그렇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책 페이지 119페이지] 샘플 이미지


편법일수도 있겠지만, 위의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IMAGE] - [Adjustments] - [Hue/Satruration]  [CTRL+U]을 통하여 색상,명도,채도를 변경하여 같은 제품을 다른 색상으로 변경이 아주 쉽게 가능합니다.

그렇게 하면 같은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아래와 같은 색상변경을 통하여 꼭 제품을 다시 촬영할 필요 없이 응용할수 있다는겁니다.~

책 보고 직접 해봤습니다~~~//



이렇게 하나의 제품이지만 색상변경을 통하여 원하는색으로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제품을 다시 촬영을 해야할 필요가 없다는겁니다.

사실 어떻게 보면 간단한 팁이지만 이렇게 쇼핑몰이나 제품 이미지를 확인해야 할때 유용한 팁으로 작용할것 같습니다.

책 [119p]을 보세요^^//




흑백 이미지로 세련된 이미지 창출!
  120p 참고 하세요!
흑백 이미지는 편안한 느낌을 주면서도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때로는 고급스럽게 보이기도 합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간단하게 흑백으로 변경하는 방법으로 책보고 한번 따라 해봤습니다.

원본이미지

흑백 이미지



흑백이미지로 변경하는 방법은
[image] - [Adjustments] - [Black & White] 로 변경합니다..
단축키는 Alt + Shift + Ctrl + B 를 눌러서 작업합니다.



빛바랜 빈티지 분위기 연출하기~    121p 참고 하세요!
위와 같은 기능에서 바로 빛바랜 빈티지 분위기를 연출을 할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좀더 빈티가 나는 느낌의 이미지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로 응용하여 제품의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대로 책 121페이지에 간단하면서도 간략하게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책을 본 느낌은 일반적으로 여러분이 인터넷에서 보는 모든 이미지의 기법이 다 나와 있을정도입니다.





점선과 패스를 이용한 방법    200p 참고 하세요!
책 200p에 보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만들어 낼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나옵니다
요즘 많이들 사용하는 방법이죠~ 위와 같은 방법중에는 패스와 혹은 점선을 이용한 방법등이 같이 나오게 됩니다.

저도 한번 따라 해봤습니다. 본문의 예제를 가지고 해봤지만 보시는데로 약간 다르게 응용 해봤습니다.
어떤가요 이쯤되면 비슷하게 보이죠^^;;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을 했지만, 충분히 응용을 할수 있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그럼으로 책은 하나의 길을 알려주지만 여러분이 이 길을 통하여 다른 길도 함께 볼수 있게 됩니다~




손그림으로 꾸민듯한 가이드 만들기
   350p 참고 하세요!
책 350p에 보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만들수 있는 작업 방법을 소개합니다.

책 350p 에 있는 작업 파일

요즘에 많이들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여성 쇼핑몰에 가면 위와 같은 방법의 디자인으로 깔끔 하면서도 귀엽고 아기자기한 모습으로 쇼핑몰 디자인을 해놓은것을 볼수 있습니다. 물론 꼭 쇼핑몰이 아니더라도 지마켓, 옥션, 11번가등을 통하여서도 보여지기 때문에 많이들 보셨을 이미지입니다.

전 포토샵을 잘 못합니다..;; 그냥 자르기 늘리기 붙이기 넣기 이런 아주 기본적인것들만 할수 있는데. 오늘은 참 많은걸 배웁니다.
위의 예제를 통하여 책을 보고 직접 한번 해봤습니다.~

책 보고 제가 직접 만들었습니다.

완전 다르게 하면 제가 만들어 보다가 (머리가 딸려서)  못할듯 하여 비슷하면서도 다르게 만들어 봤습니다.

물론, 작업된 파일을 가지고 수정한건 아닙니다.;; 가운데 포토샵 책도 있고 우체통 위치도 다르고... 글씨체도 다릅니다. 내용도 다르고요^^ (읽어보세요)

위의 이미지를 만들면서 아 이렇게 할수 있는 방법이 있구나 혹은 안쓰던 메뉴도 다시 보게 되는 시간이었기에 좋은 이미지를 만들어 낼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할수록 자신감이 붙게 만드는 쇼핑몰포토샵

책 뒷편에는 하나의 상품페이지를 만들어 낼수 있는 작업방법도 나와있고, 쇼핑몰 페이지를 만들수 있는 방법도 나와 있습니다... 한마디로 여러분이 가장 많이 보여지는 이미지의 기법들을 제작할수 있는 방법이 다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페이지가 쇼핑몰 페이지를 만들어 낼수 있는 방법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포토샵에는 정석이라는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편법과 얍삽한?? 방법등으로 동일한 이미지를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같은 결과물이라도 좀더 쉬운 방법과 완성도 높은 이미지를 만들어 낼려면 다양한 방법과 다양한 스타일을 해봐야 해당 기능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그 응용방법들이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