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렐드로우에서 저장시는 기본적으로 *.cdr로 작업이 되고 저장이 됩니다.
포토샵에서 작업 파일은 PSD 이지만, 실질적으로 사용되는건 GIFJPG등을 더 많이 사용하게되죠! 즉, 다른형식으로 저장을 한다는 얘기입니다.

코렐드로우 역시 CDR로 작업은 하지만 실질적으로 다른 형식으로 저장을 하는 EPS AI JPG등으로 더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코렐드로우에서 다른형식으로 저장을 할때 CTRL + E 을 누르게 됩니다.

보시는데로 다양한 형식의 파일들이 준비가 되어 있고 우리는 원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합니다.

위의 모든 형식중에 사용하는건 극히 몇개 밖에 안됩니다. 대표적으로 EPS, JPG등이 겠죠~ 우리는 변환을 할때마다 아래로 스크롤해서 내려서 EPSJPG를 선택합니다.

이걸 맨 상단으로 올려서 바로바로 선택할수 있으면 얼마나 좋겠는가에 대한 답이 아래 내용에 있습니다.

그럼 해보겠습니다...

도구 -> 옵션 을 통하여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단축키 (CTRL + J)

전체 -> 필터 선택후에 우측에서 활성 필터 목록을 선택하여 원하는 파일의 형식을 즉, EPS JPG등을 선택하여 위로 이동을 클릭함으로써 맨 상단에 배열을 하게됩니다

저는 EPS, JPG등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배열을 합니다.
그래서 위처럼 원하는데로 배열을 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CTRL + E 을 누르게 되면 방금 설정한대로 자주 쓰는 파일의 형식이 위로 올라온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자주 쓰는걸 올려보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한번만 설정함으로써 많은 시간을 단축시켜 줍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