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음에서 블로그 죽이기 프로젝트라는 말이 돌정도로 다음 메인에서 블로그의 입지가 좀 줄어 들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그거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기도 했습니다.
저도 그 부분이 안타까워 한때는..;;; 다음 네비게이션 역주행 하나요~ 라는 말도 했던적이 있습니다..

이번 개편에서 가장 ... 이상적이며,, 적응하기 어려운게 맨 하단의 라이브 스토리였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파랑색 부분의 영역 말입니다.


이 부분은 도대체 어떤 글들이 링크 되나 봤더니, 블로그의 글들이 링크 되더군요!
제가 아는 블로거 분도 계시네요!!

원래 라이브스토리라는 영역이 있기 전에는 블로그 영역이었던 (위의 이미지에서 초록색 부분)은 모두 보여지는 글이 5개입니다. (글이 4개 + 사진이 포함된 글이 1개) 물론 랜덤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보였다 안보였다 하지만, 하단의 라이브스토리 같은경우는 고정이 되더군요!!. 어떻게 보면 효과가 좋다고 할수도 있습니다.




갑자기 블로그에 유입량이 늘어서 확인 해보니, 이 글이 링크되어 있더군요!.

원래 저 글의 제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0/10/07 - [영화/한국영화] - 방가?방가! 재미, 인종, 코믹, 감동, 사회, 사랑 모두 다 들어 있는 탄탄한 영화!

정말 작명 제대로 한듯 합니다.
아예 처음부터 포스팅 할때 탄탄한 영화라고 할껄 그랬나 봅니다..

아무튼 오랫만에 메인 들어가니, 기분이 새로운데 재미있는건 이 글이 베스트 글이 아닌데도 노출이 된다는게 더 신기 했습니다...

결국 이 글은 베스트 글이 아니었지만, 다음 노출로 인하여 베스트 글이 되어 버리는 경우입니다.



라이브 스토리는 아래의 기준이 되는 블로그의 글이 선정 됩니다.

다음은 공지사항의 내용입니다.

바로 쓰고, 바로 보는 우리들의 생생한 이야기

'LIVE Story'를 소개합니다.


1. LIVE Story란?

Daum을 빛내주시는 우수카페, 우수블로그, 전문게시판의 최신글을 종합, 유머, 스포츠, 자동차, 그 외 인기주제(ex취업토크)별로 분류하여 최신 순으로 빠르게 서비스하는 스토리 박스입니다


2. LIVE Story에 소개되는 카페, 블로그, 게시판은?

Daum 우수카페 게시판 중 검색공개에 동의하였으며 글쓰기가 활발한 게시판
  [목록보기]
Daum 우수블로그 전체 [목록보기]
Daum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전체 [목록보기]
Daum 아고라 자동차게시판 [바로가기] (추후 타 서비스로 확장예정)


3. LIVE Story FAQ

Q    우리카페 특정게시판 또는 내 블로그 글도 LIVE Story에 게재하고 싶어요
A   - 우수카페(블로그)인 경우 : 해당 카페(블로그)이름과 주소를 고객센터
보내주세요.
   - 우수카페(블로그)가 아닌 경우 : LIVE Story는 매년 6월과 12월에 선정,
발표되는 Daum우수카페와 우수블로그를 우선 소개하고 있습니다.
   * 양질의 정보교류와 활발한 회원활동으로 차기 우수카페우수블로그
도전하세요.

Q    우리카페 or 내 블로그는 LIVE Story에서 제외해주세요
A    LIVE Story에 글 노출을 원하지 않는 카페지기님과 블로그 운영자님이 계시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빠르게 반영하겠습니다.


Q    대상 카페 게시판과 블로그의 모든 글이 LIVE Story에 올라오나요?
A    회원님들께서 의도하지 않은 권리침해요소, 유해정보, 저작권침해 내용를 담고있지 않으며 LIVE Story운영방침에 맞는 양질의 컨텐츠를 빠르게 모니터링하여 서비스합니다.


4. LIVE Story 의견 및 문의

재미와 정보 그리고 스피드 넘치는 LIVE Story가 될수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LIVE Story에 대한 기타 의견 및 문의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위의 글의 공지 주소
http://notice.daum.net/griffin/do/read?bbsId=00015&articleId=1476&t__nil_livestory=help


우수블로그가 된다면 이런 혜택도 누릴수가 있군요!!..
2009년 우수블로그의 기준이 아니라, 첫 우수블로그 이 후의 모든 우수블로그가 기준이됩니다.
한해에 100명씩 뽑는다고 하면, 4년동안 100명씩 총 400명중에 뽑힌다는 얘기가 나오지만 다시보면 그렇지도 않습니다.
블로그의 글만 연결이 되는게 아니고, 우수다음블로그, 우수다음카페의 글이 연결되기 때문에 확률은 높지 않지만, 적어도 전체 블로그의 글에서 선정되는건 아니기에.. 재미는 있습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