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간의 본능을 실험하는 영화에서는 대표적으로 스릴러 영화가 있습니다.
사람을 어떤 장소에서 어떤 역활을 보이는가~;;

먹을수 없는 음식을 두고, 일주일을 굶기면 어떤 반응을 보이는가~
건물에 갇히게 되면 어떻게 살아 남게 되는가 뭐 이런 실험적인 부분 말입니다.

실질적으로 영화나 TV등을 보게되면 가끔 특히 스펀지??? 같은 프로그램도 비슷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런 영화는 상당히 많은데요 제가 재미있게 본 영화 3편을 소개 합니다.


▶ 엑스페리먼트 (추천작)

엑스페리먼트 한 심리학자가 무직을 하는 사람들을 모아서 실험을 하게 되는 내용인데 참 재미있게 봤던 영화입니다.
인간이 이렇게 달라질수 있구나 하는 생각을 정말 많이 했던 영화입니다.
스토리는 이렇습니다. 무직자 직장이 없는 사람들을 실질적으로 모집을 합니다.
그리고 10분후에 실험을 하게 됩니다.

10명중에 5명은 경찰 역활을 하고 5명은 범인 역활을 합니다. 이 사람들은 그냥 일반적인 평범한 사람이고 경찰도 되본적이 없고, 법을 어겨본적도 없는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이런 사람들을 실질적으로 자신이 죄수다 라고 생각을 하고 또 경찰이다라고 생각을 하게 합니다.
그리고 실질적으로 자신이 범죄가 되는 행동을 하게되고 자신이 마치 경찰이 된것처럼 행동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사람은 죽어 갑니다...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는게 더 충격이기도 합니다.
보고나면 많은 생각을 하게되는 영화이니 아직 보지 못한분들은 꼭 챙겨 보시길 바랍니다.


배틀로얄 

이 영화 역시 사람을 가지고 실험 하는 영화입니다
다수의 인원을 섬에 두고 결국 스스로들을 죽이게 되며 1인만 남게 되는 영화인데...
참 독특한 소재로 집중을 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어떤분들은 역시 일본은 변태야 라고 하더군요!! 저도 충격 받았던 영화 랍니다.
저럴수가 있냐 우리나라 같으면 절대 안돼~~ 라는 말을 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큐브


이 영화 역시 비슷한데요~
사실 이 영화보고 나서 생각하고 또 생각했던 영화입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한곳에 모여서 같은 공간에서 이야기를 풀어 가는 내용인데 볼수록 매력적인 영화입니다.
시리즈로 나오긴 했으나 1편만큼 못하다는 얘기를 많이 합니다.

요즘 개봉한 쏘우도 비슷하지만 좀 맥락이 다르죠~`;;

위와 같은 영화들로 인하여 비슷한 영화들이 참 많이 나오긴 했습니다.


제가 영화를 참 많이 보긴 했네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