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믹시업 위젯이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아무튼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기존에 위젯이 플러그인으로 작동 하기 때문에 이 기능을 꺼야지만 중복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먼저 티스토리 환경설정에 들어가신후에 플러그인으로 갑니다.

환경설정 > 플러그인  > 글 보내기  > 믹시 순으로 클릭합니다.


본문 하단에 믹시업 위젯 버튼이 나오는 상황이라면 위처럼 표시안함에 체크 하여 줍니다.
나머진 여러분이 편한대로 선택 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해주시면 믹시업 위젯 버튼이 하단에 나오지 않게 됩니다.


이젠 위젯을 설치 하기 위하여 소스를 받으러 가보겠습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합니다.



를 클릭하면 위젯을 설치할수 있게 됩니다.
(로그인을 해야하고 믹시를 사용중이지 않으신분은 가입을 하시고 블로그 등록 절차를 거쳐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처럼 선택 합니다.


자신의 블로그 그리고 조회수 블로그 서비스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위처럼 소스가 나오게 됩니다. 위의 소스를 클릭하여 복사를 합니다. (우측 마우스 눌러서 복사를 선택하여도 됩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위젯의 특징은 위와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마음에 드는 부분이 많이 업데이트가 되었고 업데이트 준비를 오래 했구나 하는 생각을 합니다.

이제 소스를 복사 했는데 어디 위치에 어떻게 붙여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환경설정  > 스킨  > html  를 선택하고 ctrl + F 를 눌러서 다음의 위치를 찾아 줍니다.

_article_rep_desc_  를 찾아 줍니다. (아래 빨간색 사각으로 테두리 부분입니다.)


그리고 위처럼 방금 복사해둔 위젯 소스를 위의 찾은결과 밑에 바로 붙여 줍니다.
필요에 따라 주석을 입력하여 표시 하여도 됩니다.

여러분이 방금 찾아주신 _article_rep_desc_ 은 본문을 표현하는 태그 소스입니다. 그럼으로 본문 밑에 바로 위젯을 표현하는 방식을 선택한것입니다.

이제 저장을 하고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