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주소 변경에 대한 생각을 해보고 있습니다.

저에게는 참 어려운 결정입니다.

제가 현재 jaea.net 을 티스토리에 올려서 올해로 5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주소를 변경하는건 어렵지 않지만, 그후에 이루어질 여러가지의 사태가 두렵기 때문입니다.

첫번째 모든 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블로그 주소를 변경 신청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두번째 모든 링크 부분을 수정 해야 하는 부분이 생깁니다. 물론 다행스럽게도 티스토리에는 치환자라는 좋은 시스템이 있어서 블로그 주소를 변경하게되면 자동으로 주소가 변경이 되기는 하지만, 그또한 여러가지 불편함점이 생길수 있습니다.
세번째 4년동안 제 블로그의 글을 링크한 모든 웹사이트와 더불어 블로그에 쓰여진 제 블로그 링크 주소가 깨진다는 점입니다. (클릭하면 이젠 없는 페이지로 나오겠죠!!...)
네번째 메타사이트에 등록된 블로그주소 역시 변경이 되어야 합니다.
다섯번째 위의 모든 사항이 5년이라는 긴 세월동안 수정하는게 쉽지 않다는겁니다.


새롭게 사용할 블로그 주소 http://blog.jaea.net

제가 블로그 주소로 새롭게 사용할 주소는  blog.jaea.net  입니다.
그러면 기존에 쓰던 www.jaea.net 은 어디에 쓸려고 하는 생각들 하시겠죠???;;

당분간은 그대로 연결 시킬 예정입니다... 다만, 서브페이지가 열리지 않을겁니다.
예를들어 기존의 주소중에 www.jaea.net 으로 접속하면 blog.jaea.net 으로 연결이 되겠지만

www.jaea.net/100 와 같은 포스팅 주소로 접속을 할때는 blog.jaea.net/100 으로 연결이 되지 않는다는 문제입니다... 이 부분이 가장 걱정이긴 합니다.

각 메타사이트에서 블로그 주소를 변경하면 자동으로 변경 해주는 부분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부분도 많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주소를 변경하게 되는 이유??

제가 블로그 주소를 변경하게 되는 이유는 도메인 때문입니다.
사실 블로그를 5년동안 하면서, 어쩌면 1세대 아니 혹은 2세대 블로거로써 블로그가 예전만큼은 못한다는 생각을 조금씩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현재 사용중인 jaea.net 을 커뮤니티로 사용 해볼까 하는데 당장은 아니고 차근차근 할 예정이랍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지요...;;;



언제부터?? 그러면 블로그 주소가 변경될까요??

7월 1일부터 생각중입니다.....

정한건 없습니다. 그냥 그때쯤이 좋지 않을까 하네요!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