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데카론의 절대강자? 몸빵의 최강자라고 불리우는 바기워리어를 가지고 플레이를 해보겠습니다.



2006년  데카론도 제가 예전에 리뷰를 했던적이 있는데  데카론을 처음 시작하거나 이제 막 시작하시는분에게는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 합니다.



데카론의 최대장점은 타격감입니다. 


이걸 다른말로 하면 손맛이라고들 하는데요!!

캐릭터가 공격스킬을 작동 시켰을때 그 묵직함과, 타격감이 실제 현실에서 느낄수 있을 만큼 그 맛이 좋다고들 합니다.


간단하게 말해볼까요!

바기워리어(위)가 주먹으로 몹을 잡을때 픽픽 소리가 나면 어울릴까요?? 푹푹도 잘 안울리겠지만, 묵직하면서 둔탁한 퍽퍽 같은소리를 낸다면 그 효과음에 따른 타격감이 올라갈것이며, 더불어 몹이 반응하는 액션에 따라서 실제로 캐릭터의 손맛을 더 느낄수 있는거죠!


더불어 대지가 흔들리고 혈을 흘리는 모습이나 이펙트가 더해진다면 캐릭터 스스로가 강함을 더 높힐수 있을겁니다.

이런것들이 잘 되어 있는게 바로 데카론입니다.


누구나 그렇겠지만, 데카론 하면 생각나는 몇가지는 액션성, 스타일액션, 화려함, 타격감이라고 말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 LV. 179 바기위리어 스샷
바기워리어 179레벨 스샷


바기워리어 입니다. 화려한 날개와 몸 그리고 강화에 따른 빛나는 장비를 착용하면 위아래와 같은 멋진 모습의 캐릭터를 꾸밀수 있습니다.

모습만 ???? 그렇지는 않습니다.


데카론은 강할수록 모습이 멋집니다... 남들에게 이목을 끌기에 충분하죠!




현재 착용된 무기는 9강을 한 상태입니다.






▶ 데카론 바기워리어 기술 영상.. 스킬을 한번씩 구사 해보는 영상입니다. 



바기워리어는 상당히 강한 체력을 가지고 있어서, 전장에서 가장 강한 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기 워리어의 스텟 분배는 대체적으로 무기에 스텟을 맞추고 나머진 힘으로 올인 하느냐, 체력으로 올인하느냐인데... 레벨이 높아질수록 체력을 안올릴수 없도록 되어 있답니다. 그만큼 몹이 강하고, 정말 멋지며 이런 몹이 있나 할정도로 체력을 소중히 여기게 됩니다.


더불어 유저간의 결투에서도 충분히 느낄수 있죠!..


제 기준으로 했을때는 피통이라고 하죠.. hp 최대값을 20,000 에서 25,000정도 맞추시면 될것 같습니다. 레벨 179 기준





데카론 바기워리어 결투 VS 세그날레



제가 컨트롤이 미숙해서 그런지 쉽게 졌습니다.....
결투는 필드 어느곳이든 상대방에게 결투를 신청하고 수락을 하게되면 진행을 할수 있습니다.






DK 스퀘어를 즐겨보자!


DK는 스퀘어는 공간술사를 이용하여 입장이 가능합니다.

입장을 하게되면 좌측 상단에 전투대기시간이 생기게 됩니다.


이 전투시간이 흐르게 되면 아래처럼 카운터가 진행이 됩니다.


아래는 입장 대기를 기다리는 유저들입니다. 저도 중간에 끼어 있답니다.^^;

이곳은 서버와 상관없이 입장이 가능합니다.


서버가 달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100명이상이 한꺼번에 즐길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길드가 다르다와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PVP를 무한으로 해보고 싶다면 입장 하셔도 좋습니다.





카운터가 진행이 되고 불벽이 열리면 입장이 가능하고, 적 진영으로 달려갑니다.


이 DK 스퀘어의 진행방법은 이구트사막에서 한쪽은 마세리아군이 되고, 다른 한쪽은 레케츠군이 되어 먼저 수호석을 차지하면 되지만, 적 진영과의 대립으로 인하여 쉬운 승부전은 아닙니다.





좌측의 상단에 보시면 메라아군의 주둔지에서 아군이 출발을 하게 됩니다.




가는 도중에 있는 태양의 수호자를 파괴를 해야지만 불벽이 열리게 됩니다. 한마디로 자물쇠 같은거죠!.





태양의 수호자를 파괴하면 문이 열리고 중앙의 지역으로 갈수 있게 됩니다.




적 진영 리케츠군과의 치열한 전투에서 제 캐릭터가 죽은 모습니다. 부활이 가능하고 부활을 하게되면 제 자리 부활을 하거나 출발 지점으로 오게 됩니다... 적이 근처에 있다면 부활을 하자마자 전투를 해야겠죠?


등치는 제일 큰데, 속칭?? 다굴이라고 하죠 다굴을 당하니,, 정말 쉽게... 죽더군요!


유저들간의 단합이 있어야 할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면 원형이 있는데요!!

그 부분을 클릭하면 현재 전투정보를 볼수가 있습니다.



DK 스퀘어에 대하여 좀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하세요

http://dekaron.gamehi.co.kr/App/guide/guide_mainsystem/guide_mainsystem_dk_22.aspx




▶ 데카론 근래에 복귀 유저가 많아졌습니다.



요즘에 게임을 하다보면 복귀 유저가 많아졌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5주동안 이루어지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서 복귀 유저가 많아지는것을 느낄수 있는데요!


저도 그중에 하나지만요...

게임을 하면 가끔씩 기본적인걸 해매는 분이 있습니다.

그런분들은 대화로 물어보면 대부분이 복귀 유저입니다.. 오랫만에 하니 적응이 잘 안된다 하시면서?? 일명 기차 같은걸 한번 태워서 이야기를 해보면요.... 조금씩 기억이 난다고 하면서 예전 이야기 많이 합니다.


예전에는 이랬는데, 지금은 많이 좋아진것 같다.. 예전 생각나서.. 다시 게임 하러 왔다 라는 얘기를 많이 합니다....






이렇게 복귀 하는 유저들은 대부분 탈퇴은 안하셨더군요! 


이런분들이 하는 말이 탈퇴를 하기에는 게임이 아깝다 라는 말을 합니다.

데카론 자체가 꾸준한 업데이트와 게임 순위에서 항상 중상위권 정도는 위치를 하기 때문이죠!


언제든 다시 기회가 오고 시간이 된다면  다시시 즐길 의향이 있다 라는 뜻으로 보입니다.






▶ 데카론 CF 패러디 워프


이 동영상을 보기전 전에 포스팅 했던 내용을 한번 보고 오세요!


2012/07/19 - [게임/MMORPG] - 데카론 얼라이브 지각변동 (변기수 섹시한 모델들과 바다에서...)


그런후에 위의 영상을 보면 어떻게 패러디가 되었는지 더 쉽게 이해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빨음 빨음이 가장 대박인것 같습니다.
빵터진 동영상에 한번 더 터지는 감각이 좋은것 같습니다..

다시봐도 재미있네요!.... 빨음..빨음..빨음...


위의 동영상을 보고 있으니, 예전에 데카론 영상중에 재미있던 영상이 생각나서 다시 소개 해봅니다.






데카론 변:태 종결자 동영상


개인적으로 위의 동영상도 너무 웃었던 기억이 납니다.

개발자의 고충을 충분히 알수 있을것 같은 영상이기도 한데요


아무튼 데카론은 다른 게임과는 좀 다르긴 합니다.^;;









▶ 데카론 3차 업데이트 미리 알아보기

데카론 은 방학을 맞이하여 5주차 업데이트 계획이 있는데요! 드디어 3차 소식을 전합니다.
신병기와 대전쟁이라는 말 처럼 이번 업데이트 내용은 조금 독특하고 기대감을 충분히 갖을수 있는데요!


위의 업데이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각인 시스템

각인 시스템이란? 

장비를 녹여서 나오는 영혼석을 자신이 사용할 무기에 적용시켜 (즉, 무기에 영혼석을 박아) 옵션을 증가 하는 방식입니다. 

이부분은 기존의 소켓이나 강화와는 따로 적용이 됩니다.


상대적으로 무기를 더 강화 할수 있도록 되어 있는것이고요.!!

저레벨의 무기에서 영혼석을 추출하여, 이 영혼석들을 조합하여 좀더 좋은 영혼석을 만들어 낼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비급 영혼석 3개를 조합하여 ==> 에이급 영혼석 한개를 만들수 있습니다. 

물론 높은 레벨의 무기에서는 높은 등급의 영혼석이 나올것이고, 저레벨 무기에서는 낮은 영혼석이 나오겠죠!




▶ 서버 홀 대항전

서버간의 전쟁입니다.. 공선전이 각 서버에서만 이루어졌는데요.. 


이제는 하나의 장소에서 모든 서버간의 대항전을 즐길수 있습니다.

보상이나, 아이템도 기존의 공선전과는 다른 차별점을 가진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 왜 게임하이는 아직도 데카론을 업데이트 하는가?? (개인적인 생각)


게임회사는 게임을 개발하는 회사이지만, 반대로 따지면 돈을 벌기 위한 하나의 사업체입니다.

이 말은 돈이 안벌리는 게임은 빨리 포기를 하고 돈이 되는 게임을 만들어야 회사가 발전하기 때문입니다.


10년이 되어가는 게임에 업데이트를 하고 돈을 투자하고, 매번 새로운 주제와 재미를 가지고 업데이트를 하려고 노력한다는건 돈이 된다는 얘기입니다... 이걸 반대로 말하면 돈이 된다는건 뭘까요?? 그만큼 수요가 있다는겁니다.


왜 수요가 있을까요?? 그만큼 유저들이 게임이 재미있고, 할만하고 투자할만한 값어치가 있기 때문에 캐쉬템이든 뭐든 한다는거죠!


이걸 다른 말로 돌리면, 맛있으니깐, 재미있으니깐, 하고싶으니깐 이란 결론으로 나오게 된다는거죠!

유저의 입장이 아니라 운영자의 입장에서 볼때 데카론은 그만큼의 값어치를 하고 있다는 얘기입니다.


보통 다른 게임회사 같은경우는 게임이 10년정도 되면 유저 유입이 상당히 많이 떨어져 나갈뿐더러, 게임 서비스가 종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돈이 벌리지 않는 게임에 시간과 노력과 사람을 투자 할 필요가 없다는거죠...


그와는 반대로 데카론은 해볼만 하니, 아직 해보지 않으신 분이나 저처럼 복귀 유저의 경우라면 한번 해보시길 권합니다.


http://dekaron.gamehi.co.kr/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