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정말 좋은프로그램을 알았습니다.

일반적으로 휴지통에서 지워진 파일은 완전히 지워진걸로 알고 계시는분이 많습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했고, 지워지면 또 그렇게 생각을 합니다.

어제 정말 무슨 생각으로 지웠는지 중요한 파일을 지워 버렸습니다..
그리고 휴지통을 버릇처럼 비워 버렸습니다..

그리고 하루가 지나서, 다시 그 파일이 필요한겁니다..

이거 참 난감하더군요~~ 그래서 공개자료실에서 삭제된 파일 복구 프로그램이 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알게된 프로그램이 Restoration v3.2.13  입니다..
잠깐 써보고, 너무나 유용한 프로그램이라 포스팅해서 기억해 둘려고 합니다.

써본 장점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설치를 하지 않습니다... (그냥 압축을 해제하고, 실행만 하면 됩니다.)
2. 무료입니다.. (쉐어웨어도 아니고, 애드웨어도 아니고, 광고도 없는 프리웨어입니다.)
3. 용량이 정말 작습니다. (163kb 입니다.)
4. 다른프로그램보다 검색속도가 빠릅니다.
5. 복구확률이 높습니다.

써본 단점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지운파일을 모두 검색하다보니 많이 나오는군요~
2. 지워버린 (즉, 기존에 휴지통으로 보내기전에 있던 폴더가 있는 드라이브를 모두 검색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리더군요)
3. 검색이 복구해야할 파일명이 바뀌더군요~~~ ( 이럴경우는 대충 언제쯤 삭제를 했는지를 알고 있어야 복구를 빠르게 할수 있습니다..)

이정도만 해도 써볼만합니다...

그럼 주의 사항을 한번 보시죠~

문제: 복구를 해야할 파일이 다른파일에 의해서 덮어씌워진 경우는 복구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문제: 100%로 완벽하게 복구할수는 없다고 하는데.. 이런경우는 파일이나 상황에 따라 그럴수 있다고 하네요~


그럼 이제 사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1. 압축을 해제 합니다..
2. Restoration 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합니다.
3. 드라이브에서 삭제를 한 드라이브를 선택해줍니다.. C드라이브에서 파일을 삭제했다면 C: 로 하시고, D드라이브에서 삭제를 했다면, D드라이브를 선택해주고 아래애 SEARCH DELETED FILES 을 클릭합니다.
이때, 삭제한 파일의 이름이나 확장자를 써주거나 파일명을 써주면 됩니다.. 안써주시면 모두 다 찾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삭제한 파일을 찾았으면 복구할 파일을 마우스로 선택해주고, 아래에 restore by copying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어떤 폴더에 복구를 할것인가 하는 창이 나오는데 거기서 삭제한 파일이 있던 드라이브 말고 다른 드라이브를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복구할 확률이 더 높다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체적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입니다.

갑작스럽게 지운 파일이 있다면 다시 복구 해보세요^^;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