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엔 키워드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도 이 키워드 기능이 뭔지 몰랐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어떻게 사용되고 표현되는지 모르는게 맞겠습니다. 오늘은 이 키워드 기능에 대한 활용을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일단 키워드 기능은 말그대로 키워드입니다.

어떤 하나의 글에 티스토리라는 글이 포함되었다고 합시다. 이럴때 이 티스토리를 링크와 설명을 걸고 싶어 할겁니다. 혹은, 네이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데, 네이버라는 단어에 네이버로 갈수 있는 링크와 간략한 스샷정도를 달고 싶어할때가 있습니다. 근데 그때마다 매번 링크를 다는건 너무나 귀찮은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티스토리를 키워드로 지정하고 티스토리에 http://www.tistory.com/ 라는 링크를 고정으로 걸어두고, 매번 글을 쓸때 티스토리라는 글자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링크되게끔 해놓으면 어떻겠습니까?/

약간 다르긴 하지만 쉽게 풀이하면 이게 바로 티스토리의 키워드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금 이 글의 티스토리라는 글자를 클릭해보세요!!  그럼 어떻게 작동되는지 바로 알수 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 키워드를 어떻게 입력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환경설정에 들어와서 글쓰기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제목에 키워드를 지정할 티스토리 단어만 씁니다. 
2. 분류에 키워드를 골라줍니다.
3. 내용엔 티스토리를 클릭했을때 나올 내용,스샷,링크 등등으로 채워줍니다.
4. 그리고 아래에 모든 정보 (위의 그림에서 초록색 색상)등은 그냥 비워 두시면 됩니다.
** 그리고 중요부분 글의 공개여부에서 비공개는주인에게만 작동합니다. 그럼으로 손님에게는 키워드가 작동이 안되겠죠~ 키워드를 공개에 체크해주면 손님에게도 작동을 하기 때문에, 손님도 키워드의 기능을 맛볼려면 공개여부에서 공개에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잊지 마세요 ! 비공개는 주인에게만 작동합니다. ^^//

이 키워드 글을 지워야지만 작동을 안한다고 보셔야 하는게 맞겠죠~!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