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티스토리에서 공지 했듯이, 티스토리에 큰 변화가 올 모양입니다.. http://notice.tistory.com/1043 에 해당하여 베타테스터를 100명을 모집을 했답니다. 그리고 기존에 2007년 티스토리 우수블로거 100명과 함께 총 200명의 베타테스터가 2008티스토리를 먼저 체험할수 있는 기회가 왔습니다.

오늘 공지로 http://notice.tistory.com/1063 티스토리의 베타테스터 200명과 일정이 최종 공지 되었습니다. 제가 아는분도 몇분 계시더군요~~ 이 자리를 빌어서 축하드립니다. ^^?/ 같이 베타테스터가 되어서 영광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티스토리 베타테스트는 http://beta.tistory.com/ 라는 블로그를 통하여 진행되며 베타테스터가 안된 일반 티스토리 유저들도 베타테스터의 진행을 같이 볼수 있다고 합니다.

2008티스토리 베타테스터 진행일정은 7월 8일부터 ~ 28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런 2008년 티스토리의 변화를 짐작해볼수 있는 강자이너님께서 만든 카툰을 보시면 대충 짐작을 할수 있을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관련 : http://www.tistory.com/event/tistory2008/

위의 해당 주소의 카툰을 통해서 몇가지 짐작해본다면,, 다음과 같지 않을까 합니다.

1. 관리자 부분의 센터 부분이 많이 바뀔것으로 생각을 합니다. 보기 편하도록 조정될것 같습니다.

2. 현재 블로그의 통계는 리퍼러와, 하루 방문자수, 한달방문자수 그리고 검색 키워드정도의 통계가 전부였는데, 이부분도,, 웹인사이드정도까지만큼 획기적으로 바뀔찌는 모르겠지만 굉장히 세부적으로 바뀔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3. 티스토리의 가장 고질적인 문제 스킨입니다.. 다양한 스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렵다는거 그리고 무엇보다 스킨 한번 잘못 건드려서 통채로 난리거나, 스킨 바꾸고나면 깨져버리는 레이아웃등의 문제등이 문제인데, 이럴때마다 CTRL+F5 을 눌러서 서버에 새로고침을 요청하긴 했지만, 이 스킨을 백업할수 있는 기능이 생길듯 합니다. 백업은 백업일분 ~ ... 버그만 없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4. 에디터 부분입니다... 사실 티스토리의 글쓰기 에디터는 일반적으로 쓰기엔 별로 부족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파워기능으로 쓰기엔 약간 모자를수 있을것 같군요~  전체적으로 파워기능과 세부기능이 늘어날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제발, 글쓰기에 첨부된 이미지가 600으로 넣어도 스킨의 본문폭을 줄이면 자동으로 리사이즈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5. html의 고급편집부분은 티스토리의 가장 큰장점이지만 반대로 애물단지입니다. 다른 블로그등은 마법사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에겐 편할수 있지만, HTML만큼의 장점도 없다는거죠~  이 부분도 어떻게 바뀔지 궁금하네요 ^^/

위의 5개 변화의 대한 짐작은 http://www.tistory.com/event/tistory2008/ 을 보면 누구든지 짐작해볼수 있는 부분입니다. ^^/ 앞으로 http://beta.tistory.com/ 에서 진행될 2008티스토리 베타테스트가 궁금해지네요~

2008년 7월 8일부터 시작될 2008티스토리베타테스트가 기다려집니다.^^/

반응형
홈으로
공감
Post by : 재아